서울디자인재단, 디자인분야 취업 가능성 높이기 위해 ‘2013 디자인 취업클리닉’ 개최
- 자신의 취업목표 및 계획을 설정하여 목적에 맞는 심층 멘토링 교육 실시
- 취업멘토링 워크숍, 심층 전문 멘토링 등 담임 멘토제로 진행
- 11.1(금)까지 디자인전공 취업 희망자 100명 대상 희망자 모집
취업클리닉은 11월12일부터 내년 1월 1월 17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이에 앞서 10월 31일(목)에 서울디자인지원센터 1층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는‘2011 취업클리닉’,‘2012 디자인 취업 원스톱 서비스사업’등 서울디자인재단에서 3년 연속 진행되는 디자인 취업 지원사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디자인 전공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심층 멘토링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11월 1일(금)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참가자는 취업목표에 대한 의지와 포트폴리오 심사를 거쳐 최종 100명이 선발된다.
‘2013 디자인 취업클리닉’은 디자인 전공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디자인 분야 취업 가능성을 확대하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심층 멘토링 교육이다.
단기 취업을 위한 단순 교육이 아닌, 디자인을 통한 무궁무진한 가능성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진로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다.
서울디자인재단 컨설턴트가 담임 멘토로 참여하여 반별 워크숍을 통해 자신의 취업목표 및 계획을 설정한 후 목적에 맞게 그룹별 멘토 연계 매칭, 소그룹 멘토링을(11월~12월) 진행 할 예정이다.
멘토링 후에는 취업성공 선배, 기업 관리자급, 취업 멘토 등이 참여하여 취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10.31(목) 서울디자인지원센터 1층에서 개최되는 사업설명회에서는 “디자인 취업의 패러다임을 바꿔라”는 주제로 사업설명회 외에 디자인 취업 생생 토크가 진행된다.
(주)퍼셉션 최소현 대표가 전하는 취업 마인드 특강 , 디자인모올 조상은 부사장, 더디앤에이 민영삼 대표 외 취업 멘토가 참여하여 현재의 디자인 취업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고, 디자인 취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한 Q&A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멘토로 참여하는 서울디자인컨설턴트 민영삼 대표는 “현재 디자인분야의 취업은 포화 상태에 있어 디자인 전공자들의 취업 가능성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 면서 “이번 디자인취업클리닉은 담임 멘토와의 심층적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디자인 진로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가치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2013 디자인 취업클리닉’사업 참가관련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등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아래 전화번호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서울디자인재단 시민서비스디자인센터 조은정 주임Tel. 02-2096-0187 / www.seouldesign.or.kr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서울디자인재단
조은정
02-2096-01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