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학교폭력 예방에 마을 전체가 앞장

-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지난 25일 은행동에서 학교폭력예방사업 진행

2013-10-28 11:55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이재영)은 지난 25일 저녁 학교폭력예방의 일환으로 재단 학교폭력예방캐릭터 ‘모냐’에 헬프콜 청소년 전화 1388을 적어 놓은 ‘모냐 번호판’을 은행2동에 부착하는 학교폭력예방사업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학교폭력예방사업은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을 중심으로 구성된 행복동 네트워크와 은행2동주민센터, 파출소,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 31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마을 사업이다.

이재영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 “이번에 진행된 ‘모냐 번호판’ 부착은 학교폭력예방에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 조사에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면서 “지난 8월부터 주민들을 대상으로 관련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향후 단계적 시행 후 확대할 예정”임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수정(동광고, 18) 위원장은 “‘모냐 번호판’부착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는 동네가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희망했다.

한편 학교폭력예방 번호판에 사용된 ‘모냐’는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이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마련한 캐릭터로 현재 청소년 사업에 활용되고 있다.

※ 헬프콜 청소년 전화 1388 : 여성가족부 주최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고 있으며, 이전에 있었던 가출상담전화 1588-0924와 청소년긴급전화 1388이 통합되어 새롭게 탄생한 청소년상담 전화

※ 은행동 행복 네트워크 : 지난 4월 은행동 청소년 기관, 학부모, 청소년 전문가, 공무원으로 구성되어 만들어진 단체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복지, 재능기부, 마을공동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http://www.sn-atti7979.or.kr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기획홍보팀
한기성
031-720-85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