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YF사이버 북한지점 오픈

서울--(뉴스와이어)--현대증권(대표이사 김지완)은 12일(금) “You First(이하 YF) 사이버 북한지점”을 1차로 오픈,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가상의 사이버 지점으로 오픈되는 “YF 사이버 북한지점”은 현 사이버 독도지점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을 독도를 포함, 개성, 평양, 신의주, 원산 등의 북한지명을 SUB지점 개념으로 추가하여 YF 사이버 지점으로 통합, 확대 운영하게 된다. 또 향후 북한의 주요 행정구역 소재지별로 사이버 공간을 추가,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사이버 독도지점을 개설하여 독도 수호에 앞장섰던 현대증권은 이번에 사이버 북한지점을 개설하여 북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향후 남북경협 및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YF사이버 북한지점은 12일, 1차 오픈하여 북한관련 포탈사이트를 구축, 지역문화(지역정보,주요 명승지,특산품 등), 향우회, 남북 경협소식 등의 북한관련 정보를 개재하여 운영하고, 해당 지역 실향민들이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구축할 계획이며, 9월30일에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보완하여 2차 오픈할 예정이다.

또 해당 지역 지점의 명예 지점장을 위촉하고 희망고객을 대상으로 기부금을 조성하여 대한적십자사, 북한동포 돕기 자선단체등에 기부금을 기부, 실질적인 북한에 대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그리고 오는 16일부터 9월30일까지 46일간 “동포사랑”, “통일염원”등의 이벤트를 실시하여 북한지역의 다양한 특산품을 증정하고, 10월 27일(목)~28일(토) 2박 3일간 국가보훈처 및 이북5도 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실향민, 국가유공자 가족 총 30명을 대상으로 금강산 육로여행을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youfirst.co.kr

연락처

홍보실 02-768-0337/03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