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2013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참가
-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친환경 전시 참가
- 삼성전자 녹색경영 성과, 캠페인 활동 등 한 자리에
- 테마별(에너지, 물, 자원, 소재) 친환경 혁신제품과 전세계 12종 환경마크 인증에서 7년 연속 1위 달성 성과 소개
삼성전자는 ‘친환경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주제로 270m2 규모의 부스에 ▲친환경 정책 ▲친환경 제품 ▲친환경 스쿨 3개 코너를 구성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과 성과를 소개한다.
‘친환경 정책’ 코너에서는 삼성전자의 중기목표인 EM2013(Eco-Management 2013)의 주요 성과인 국내외 친환경 평가·어워드, 환경마크 인증, 대외 협력 프로그램 진행 상황 등을 영상으로 전시한다.
‘친환경 제품’ 코너에서는 에너지(Energy), 물(Water), 자원(Resource), 소재(Material) 4가지 테마의 친환경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각 테마별 주요 제품으로는 LED 램프 수를 저감해 에너지를 대폭 저감한 LED TV, 무수건조기술 적용으로 건조 시 물이 전혀 필요없는 버블샷3 W9000, 40회 이상 재사용 가능한 포장재를 적용해 자원과 연간 7,000톤의 CO2를 저감한 냉장고 포장재, 100% 재생용지 포장재를 적용한 갤럭시 노트 3 등이 있다.
‘친환경 스쿨’ 코너에서는 삼성전자 제품의 친환경 기술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대상으로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그린스쿨’, 임직원들이 실시하는 친환경 봉사활동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친환경 활동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기준으로 전세계 12개 친환경 인증기관에서 업계 최다 3,274개 모델에 대해 환경마크 인증을 취득하며 제품의 친환경성을 공인받고 있다.
12개 환경마크 제도는 한국, 중국, 미국(EPEAT, UL, CSA), EU(Eco-Flower, NEMKO), 독일, 스웨덴, 북유럽(Nordic Swan), 대만, 캐나다에서 시행하는 친환경 인증으로 각국 정부는 조달 구매 시 환경마크 인증제품을 우선 구매하는 녹색구매 정책을 통해 친환경 제품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한국 환경부가 인증하는 환경마크는 700여 모델, 녹색기술인증은 28개 기술에 대해 취득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인증을 취득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4월 환경산업기술원과 협력양해각서를 채결하고 저탄소 친환경 제품 개발과 탄소성적표지 인증 확대를 추진해왔다.
이같은 노력으로 올해 3분기 기준으로 업계 최다인 누적 237개 모델에 대해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취득했고, 총 34개 모델에 대해서는 기준 제품 대비 온실가스 감축을 달성한 제품에 부여하는 저탄소인증을 취득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10월 저전력 LED와 영상콘텐츠 최적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전년 동급 제품보다 연간 전기료를 27% 가량 낮춘 스마트 TV(모델명:UN55F7100)가 국가공인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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