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NH농협은행-이노비즈협회, 마이스터고 학생 중소기업 취업 돕는다

대전--(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 NH농협은행(은행장 신충식), 이노비즈협회(회장 성명기)는 30일 ‘이노-마이스터 장학금 후원 업무협약’을 2년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12~‘13년에 이어서 향후 2년간(‘14~‘15년) 중기청 소속 3개 마이스터고(구미전자공고, 부산기계공고, 전북기계공고)에 총 10억원의 장학금이 추가로 지원된다.

이노-마이스터 장학금은 매년 마이스터고의 우수 학생 100명을 선발하여, 이노비즈협회가 선정한 ‘취업하고 싶은 기업’과 채용협약을 체결하고, 졸업후 협약한 중소기업에 취업할 경우 농협은행에서 지급하는 장학금(1인당 500만원)이다.

중기청 소속 3개 마이스터고는 우수 학생을 선발, 채용협약한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실시하여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고, 이노비즈협회는 기업의 성장가능성과 보수 및 복지수준 등이 높은 ‘취업하고 싶은 기업’을 발굴하며 NH농협은행은 장학금 재원을 마련하여 취업지원 장학금을 후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중기청 등 3개 기관은 ‘11.8월 체결한 협약에 따라, ’13.2월 졸업자 (‘12년) 80명에게 4억원을 지원하였고, ’14.2월 졸업예정자(‘13년) 100명에게 5억원을 지원한다.

또한 이번에 ‘이노-마이스터 장학금 후원 업무협약’을 2년간 연장함에 따라 ‘13.11월 중에 ’14년에 지원할 우수학생(‘15.2월 졸업예정자)과 채용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전북기계공고에서 학생들의 취업 및 진로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한규정 교사는 “마이스터고의 학생들은 입학성적도 우수하고,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우수한 학생들이다”며 “이노비즈협회는 대기업 못지않은 우수 중소기업인 ‘취업하고 싶은 기업’을 발굴하고, 취업시 농협은행에서 장학금까지 지원해 주어서 우수 학생들의 중소기업 취업 지원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기청
인력개발과
박순홍
042-481-43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