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으로 스케줄 변경해주는 예방접종 앱 ‘WellBaby’

- “예방접종 어플이라고 다 똑같다?”

- 분당서울대학교 병원도 관심 가져

뉴스 제공
링크웨이브
2013-10-29 11:04
서울--(뉴스와이어)--2013년 현재 10개가 넘는 다양한 영유아 예방접종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부터 병원 또는 관련 업체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예방접종 애플리케이션이 생일을 기준으로 예방접종 일정이 한 번만 작성되는 방식이어서 추가로 예방접종 일정을 변경하려면 사용자가 수동으로 예방접종 일자를 일일이 수정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이런 불편한 점이 해결된 어플이 있다. 다름 아닌 ‘WellBaby - 예방접종, 육아, 쇼핑’이다. WellBaby 예방접종은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현직 소아청소년과 원장이면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회사인 ㈜링크웨이브를 창업한 특이한 이력의 김호성 대표가 직접 기획하고 개발한 어플이다.

WellBaby 예방접종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동 스케줄 변경 기능을 가진 예방접종 애플리케이션으로 접종 예정일 또는 접종한 날짜가 변경되면 다음에 접종해야 할 모든 일정들을 예방접종 원칙에 따라 자동적으로 변경해 주고, 변경 일정을 알림 기능으로 알려준다.

또한 예방접종이 늦어진 경우에는 접종 따라잡기(catch up) 스케줄에 맞추어 나머지 예방접종들의 날짜를 자동적으로 변경해주며 접종 원칙에 위배되는 경우나 스케줄 변동으로 불필요해진 접종을 모두 알려 준다.

김호성 대표는 타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러한 기능들을 제공하기 힘든 이유에 대해 “예방접종 스케줄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개발 로직을 직접 작성해야 하고 프로그래머와 함께 수개월 이상 같이 작업하고 버그 테스팅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는 정말 힘든 일이었다”며 “분당서울대병원 같은 대학병원에서도 예방접종 스케줄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링크웨이브와 접촉했다”고 밝혔다.

WellBaby 예방접종은 예방접종 스케줄러 기능 이외에도 엄마 아빠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맘스카페 커뮤니티와 전국 2700여 개 소아청소년과 및 응급실 찾기 기능을 가지고 있다. WellBaby 예방접종 2013년 10월 최신 버전에서는 소셜네트워크 기능이 강화되었고 영유아 및 가족의 건강을 목표로 하는 소셜쇼핑 웰닷코(www.well.co)를 어플 내에서 연결하도록 하여 모바일 쇼핑 기능을 추가하였다.

김호성 대표는 “예방접종 어플 WellBaby와 패밀리몰 웰닷코(www.well.co)를 통해 아이들과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올바른 정보와 좋은 제품들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ellBaby 예방접종 어플은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마켓에서 한글판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영문판은 예방접종 스케줄러 형식으로 프로토타입이 완성되어 있다.

링크웨이브 개요
링크웨이브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벤처기업이다.

http://wellbaby.me/main.asp

연락처

링크웨이브
기획마케팅팀
허우전 실장
02-541-990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링크웨이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