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목도서관, 2013년 ‘제2회 도전! 독서골든벨’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율목도서관(관장 배창섭, www.ymlib.or.kr)은 지역 아동의 독서진흥 함양 및 도서관에서의 폭넓은 독서경험을 통한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제2회 도전! 독서골든벨’을 11월 17일(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율목도서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제2회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는 인천 중구 관내 초등학교 3학년~4학년 학생들이 총 2시간 동안 갈고닦은 독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번 대회는 관내 학교장 추천 80명, 개인별 접수자 20명으로 구성된 총 100명이 열띤 경쟁을 벌이게 되며, 참여자 중 최후 10인으로 남게 된 학생들에게는 율목도서관 관장상이 수여되고, 1위~3위 학생에게는 관장상과 더불어 푸짐한 상품이 수여된다.

‘제2회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 선정 도서는 차이나 책상귀신(권타오), 천사를 미워해도 되나요?(최나미), 길을 찾는 아이들(박채란), 6월 1일 절교의 날(김리리), 쉿, 우리집 밑에 백제가 살아요(김영숙), 어린이를 위한 한국의 김치이야기(이영란), 쓰레기의 행복한 여행(제라르베르톨리니), 사람과 세상을 잇는 다리(김향금), 미술아 미술아 나 좀 도와줘(정미라), 천수만에 겨울 철새 보러 가요(이성실) 등 총 10권으로, 율목도서관 어린이 자료실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이 책들은 독서 골든벨을 위해 대출되지 않으므로 직접 율목도서관을 방문해서 읽어야 한다.

‘제2회 도전! 독서골든벨’은 율목도서관 어린이자료실 이용자 3학년~4학년이면 참여 가능하며 20명 선착순 모집한다. 10월 23일(수)부터 율목도서관 별관 어린이자료실 방문 접수로만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율목도서관 홈페이지(www.ymlib.or.kr) 또는 전화 문의(032-770-380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블로그: http://blog.naver.com/ymlib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손명희
032-472-81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