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차 FTA 활용촉진 협의회 개최

과천--(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13.10.29(화) 오후 4시 11개 관계부처 및 12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민관합동 협의체인 ‘제6차 FTA 활용촉진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관세청·중기청 차장 등 관계부처 실국장급 13명 및 무역협회, KOTRA, 중진공, 무역보험공사, 수출입은행 등 유관기관 부기관장급 12명이 참석

금번 회의에서는 FTA 컨설팅 효율성 제고방안, 공급망 원산지 교육 추진현황 및 발전방향 등이 보고·논의되었다.

산업부는 FTA 컨설팅의 질 제고 및 기업의 선택권을 확대하는 FTA 컨설팅 효율성 제고방안을 보고했다.

컨설팅 기관별로 전문성을 특화하고, 컨설턴트 역량 강화, 사후관리 강화를 통해 컨설팅 품질을 높이고, 기업의 선택권도 강화키하고, 관계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FTA 무역종합지원센터(무역협회)는 공급망 원산지 교육 추진현황 및 발전방향을 보고했다.

수출기업뿐만 아니라, 공급망 내 협력기업까지 FTA 활용을 공동교육하여 공급망내 원산지관리 역량을 동반 향상시키는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10.10일 개최되었던 ‘FTA 성공사례’ 입상기업 중 2개 기업의 FTA 활용사례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권평오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은 “FTA 컨설팅 내실화 등을 통해 기업의 FTA 활용을 촉진하는 한편, 형식적인 지원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개요
상업,무역,공업 정책, 무역 및 통상, 자원과 에너지 정책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산업정책을 맡는 1차관, 무역 및 에너지를 맡는 2차관을 두고 있다. 그 아래 기획조정실, 무역투자실, 산업정책실, 산업기반실, 통상교섭실, 에너지자원실이 있다. 산하에 기술표준원과 무역위원회, 경제자유구역기획단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tie.go.kr/

연락처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
총괄기획과
김성철 사무관
02-2110-45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