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OECD 조세와개발 TF 연례회의 개최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3-10-29 15:13
세종--(뉴스와이어)--기획재정부는 OECD와 공동으로 제4차 OECD 조세와개발 TF 연례회의를 10.30(수)~10.31(목) 2일간에 걸쳐 개최된다.

OECD 조세와개발 회의는 개도국의 효율적 조세시스템 구축을 지원할 목적으로 출범하여 ‘10.5월 1차 회의 후 매년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OECD대표인 Pascal Saint-Amans 조세정책센터(CTPA) 국장, Jon Lomoy 개발협력국(DCD) 국장, 44개국 대표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하며 이석준 제2차관이 우리정부 대표로 환영사할 예정이다.

* 10.29에는 사전 자문그룹회의(Advisory Group meeting) 예정(세제실장 축사)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금번 제4차 회의에서는 세원잠식 및 소득이전(BEPS, Base Erosion Profit Shift)에 대한 개도국 입장, 자동정보교환제도 도입시 직면할 개도국 기회와 한계점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본회의에 이어 11월 1일 동·남아시아 개도국 조세정책능력 향상을 지원할 SEA Tax Network 설립 추진 특별회의도 개최된다.

우리부는 금번 회의 개최를 계기로, OECD를 중심으로 진행중인 BEPS, 자동정보교환제도 등의 논의 과정에서 우리나라는 물론 개도국의 참여를 확대하고 SEA Tax Network 설립 논의도 가속화할 예정이다.

기획재정부 개요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조세기획관
국제조세협력과
송혜영
044-215-4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