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독자 투표로 대학 만화 최강자 뽑는다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3-10-30 10:15
서울--(뉴스와이어)--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지난 25일 접수 마감한 ‘2013 대학만화 최강자전’의 예선전 통과자를 독자 투표를 통해 뽑는다고 밝혔다.

‘대학만화 최강자전’은 네이버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함께 주최하는 대학생 만화 공모전으로 예선전과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본선(32강~결승)까지 전 과정이 독자 투표로 진행된다.

201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2013 대학만화 최강자전’에는 전년에 비해 26% 증가한 174팀이 신청했다. 이 중 32개 작품을 가려내는 예선전 투표는 오는 11월 8일 오전 8시59분까지 투표 페이지(http://comic.naver.com/contest/round.nhn?round=PRE_ROUND )에서 진행되며, 독자들은 네이버 ID당 한 번씩 투표할 수 있다.

우승팀 상금 1000만원을 비롯해 8강 진출팀에는 총 2500여 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특히, 3위 안에 드는 팀에는 네이버 웹툰 정식 연재의 기회도 제공된다.

예선 투표 페이지에는 참가 작품들의 1회 분량만 게재되어 있으며, 투표를 통해 한 단계씩 올라갈 때마다 다음 편이 공개된다. 투표 결과가 공개되면, 6일 간 다음 편 만화 등록 기간을 가진 후 다시 다음 단계 투표가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는 12월 30일 공개된다.

김준구 네이버 웹툰사업부장은 “이번 대회가 만화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보다 많은 독자들에게 작품을 선보이고 평가 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독자들에게도 지금껏 본 적 없는 신선한 작품들을 누구보다 먼저 즐기고 또 평가하는 재미를 줄 수 있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대회 1위 수상작 <오!마이갓>과 2위 수상작 <플로우>는 현재 네이버 웹툰에서 각각 토요일과 화요일에 정식 연재되며 안정적인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 대회 안내 페이지: http://comic.naver.com/contest/contestNotice.nhn
- 예선전 투표 페이지: http://comic.naver.com/contest/round.nhn?round=PRE_ROUND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차정윤
031-784-41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