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학교폭력예방 캐릭터 ‘모냐’ 경기도 웹툰 공모전 수상
-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캐릭터 활용 학교폭력예방에 앞장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캐릭터‘모냐’는 청소년 현안 문제인 학교폭력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자체 개발한 캐릭터로 각종 인쇄물 로고와 모냐 Zone, SNS를 통해 성남시에 보급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진행 시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하고 지역 사회의 이해를 도모함으로서 효과적인 학교폭력 예방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염미연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상임이사는 “이 시대에 살고 있는 청소년들의 문제를 공감과 소통으로 해결해보고자‘모냐’를 개발하게 됐다.”면서 ‘모냐’가 청소년의 친구로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웹툰 공모전’은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가족, 교우, 동료, 이웃간 일상생활 속 불통의 벽을 허물고 소통하는 사회를 만들자는 주제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기획홍보팀
한기성
031-720-852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