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No.1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OVP) Kollus, 일본 시장 본격 진출

뉴스 제공
카테노이드
2013-10-31 13:33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IT 전문기업 카테노이드㈜에서 제공하는 온라인비디오플랫폼 Kollus(www.kollus.com)가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지난 9월 일본 유수의 IT Outsourcing 사업자인 ㈜데이터호텔과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한 카테노이드㈜는, 일본 기업들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콜러스(kollus)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주식회사 데이터호텔은 15년역사의 데이터센터 및 인터넷 관련 서비스 전문회사로 8,000여개의 일본 기업들을 대상으로 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Managed Hosting Service)를 제공, 일본 내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데이터 호텔의 시마다 겐사쿠 대표이사는 일본의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 대해 "현재 멀티 디바이스용 VOD 서비스 분야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는 동영상 광고를 비롯해 전자상거래용 동영상 서비스 분야가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이번 Kollus와의 제휴와 관련해서는 “Kollus는 다른 서비스와는 달리 Global delivery, Audio Watermarking 등의 첨단 기술을 보유 했다는 점, 업로드에서 동영상 파일 변환 및 관리, 안정적 전송 및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는 점, 그리고, 이러한 기능을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로 구현되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할 만하다. 이번 카테노이드㈜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OVP) Kollus는 인터넷에서 동영상 서비스를 하고 있는 기업 또는 개인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Web 기반 클라우드 형식의 비디오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동영상 콘텐츠를 업로드만 하면 고품질의 N-스크린 서비스가 즉각적으로 가능한 서비스이다. 또한, 콘텐츠 관리(CMS : Content Management System), 인코딩, 실시간 분석 리포트, 광고 편집, 글로벌 전송, 동영상 플레이어, 콘텐츠 보안(인증, DRM, 녹화차단, 워터마킹) 등 동영상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제반 기술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는 2011년 7월 한국 최고의 Global Content IT Outsourcing Company를 기치로 씨디네트웍스 부사장 출신 김형석 대표이사의 주도로 설립된 회사로, 2013년 3월 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보광창업투자, JNT인베스트먼트, NHN인베스트먼트, 동훈창업투자를 대상으로 총 35억원 규모의 자본 투자를 유치하는 등 한국을 넘어선 Global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테노이드 개요
카테노이드는 라이브·VOD 스트리밍, 방송 솔루션, 비디오 플레이어, 콘텐츠 보안 및 CDN 서비스 전문가로 구성된 비디오 솔루션 테크 기업으로, 현재 국내외 400여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비디오 파일 관리 및 국내외 배포, 시청 플레이어, 시청 트래픽 등 다양한 컴포넌트로 구성된 콜러스(Kollus) 플랫폼이 주력 서비스다.

웹사이트: http://catenoid.net/ko

연락처

카테노이드(주)
마케팅팀
김다송 과장
070-4659-19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