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대기업 CEO 간담회’ 개최 결과 발표

서울--(뉴스와이어)--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10월 31일(목) 오전(07:30∼09:20) 주요 대기업 대표들과 ‘대기업 CEO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참석자 : 권희석 하나투어 부회장, 김상헌 네이버 사장, 김영준 롯데상사 사장, 김 윤 대림산업 부회장, 박기홍 포스코 사장, 이문석 SK케미칼 사장, 이창근 매일유업 사장 (이상 7명. 가나다 순)

한국은행은 통화신용정책의 유효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경제주체들과의 Communication 노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취지에서 정기적으로 산업계의 현장감 있는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CEO 간담회를 갖고 있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와 대기업 CEO들은 최근의 국내외 경제동향 및 주요 기업현안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교환하였다.

참석자들은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위해서 내수가 중요하며 내수기반 확대를 통해 고용창출, 안정적인 산업기반 확충을 도모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였다.

국내 투자 확대를 위해서는 대내외 경제 관련 불확실성을 완화하는 한편 정책의 일관성 유지 및 규제완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또한 중국의 경우 국내 기업들에게 중요한 수출시장이자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관계에 있으므로 제품 차별화 및 고부가가치화 등을 통해 대중국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는 견해가 있었다.

일부 참석자는 금융기관들이 지적재산권 등 무형자산을 평가하여 자금을 지원하여야 하며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bok.or.kr

연락처

한국은행
조사국
산업분석팀
이은석
02-759-4243, 44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