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리타스 테크놀로지스, 치옵티크(Qioptiq) 인수 완료

월섬,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고성능 기술 솔루션을 원하는 OEM 고객에게 혁신적인 맞춤형 광전자 기술을 제공하는 글로벌 테크놀로지 리더 엑셀리타스 테크놀로지스(Excelitas Technologies)가 치옵티크(Qioptiq) 를 인수했다. 치옵티크는 다양한 시장과 응용 프로그램에서 필요로 하는 광자 제품과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비상장기업이다. 치옵티크는 런던 소재 사모투자전문회사인 알 캐피털 파트너스(Arle Capital Partners)에 인수된 바 있다.

엑셀리타스와 치옵티크의 합병으로 양사는 제품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지위를 상호 보완하면서, 능동형과 수동형 광전자 기술력을 전세계 OEM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회사 합병을 통해 북미, 유럽, 아시아에 지역적 영향력을 확대하게 됐으며, 전세계에서 일할 직원도 3,000명에서 5,000명으로 늘었다.

엑셀리타스 테크놀로지스의 데이비드 니스릭(David Nislik) 대표는 “산업을 선도하는 두 회사의 합병으로 세계적인 위상이 강화되고 있다. 44억 달러 규모의 시장에서 더 기회를 늘리고, 세계 수준의 직원들을 합쳐 가장 혁신적인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하나의 비전을 갖게 됐다”며 “이번 인수로 엑셀리타스는 발전된 광자 서브시스템과 솔루션을 엔드투엔드(end-to-end) 방식으로 제공하는 회사로 탈바꿈했다”고 말했다.

치옵티크는 지난 2010년 하반기 이후 엑셀리타스가 인수한 세 번째 기업이다. 엑셀리타스는 2012년에 안전, 보안, 의료, 산업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진보한 전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매사추세츠주 소재 고전압 전력 시스템 제조업체 카이저 시스템즈(Kaiser Systems)를 인수했다. 이어, 병원 · 치과용 조명 시장의 OEM 고객에게 아크 램프 전원 공급 장치를 공급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콜로라도 소재 카산 엔지니어링(Carsan Engineering)을 인수한 바 있다.

엑셀리타스 테크놀로지스와 치옵티크는 지난 9월 27일 합병 계약에 서명했으며, 이번에 합병 완료를 선언했다. 계약 조건은 미공개다.

엑셀리타스 테크놀로지스에 대하여

엑셀리타스 테크놀로지스(Excelitas Technologies)는 조명, 감지, 기타 고성능 기술 솔루션 분야에서 OEM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고객 맞춤형으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다. 의료용 조명부터 분석용기기, 임상진단, 산업용, 안전보안, 항공우주, 방위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엑셀리타스 테크놀로지스는 북미, 유럽과 아시아에 걸쳐 거의 5,000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전 세계 고객들에게 기여하고 있다. 페이스북, 링크드인, 트위터에서 엑셀리타스와 만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xcelitas.coms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