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섬유패션연구센터, 첨단산업 분야 연구 추진

2013-11-01 13:48
서울--(뉴스와이어)--2010년 3월에 출범한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부속 연구원인 심바이오틱라이프텍연구원의 섬유패션연구센터에서는 의류산업이 환경, 레저스포츠, 의료 및 생명공학분야와 같은 첨단산업 분야로 그 용도를 확대해가는 추세에 따라 다양한 방면으로의 연구를 추진 중에 있다.

이에 따라 섬유·패션 제품은 인간의 신체에 밀착되어 일상생활 속에서 시시각각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주요 매개체로 자리 잡을 것이며, 이에 직결된 시장 규모는 타 제품 시장에 비해 막대하면서도 지속성 있는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까지 섬유패션연구센터는 인간의 삶에서 가장 기본적인 용품인 의복을 중심으로 건강쾌적기능성 스포츠 의류, 스마트 의류, 고기능 섬유 소재·감성 소재를 중심으로 한 소재 개발 및 디자인, 소비자, 마케팅 등 의류 기반 영역 분야 간의 통합연구를 수행해 왔다.

섬유패션연구센터는 향후 IT-NT-BT-섬유·패션기술 간의 다중 융합형 테크놀로지를 포함하는 지능형 기능성 의류와 IT 소프트웨어 기술과 접목된 섬유패션 산업프로세스 영역을 중점적으로 연구할 계획이다.

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학교 심바이오틱라이프텍연구원 홈페이지(http://www.symbioticlifetech.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바이오틱라이프텍연구원: http://www.symbioticlifetech.org

연락처

심바이오틱라이프텍연구원
섬유패션연구센터
오민지 간사
02-2123-35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