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남산기독복지관서 ‘찾아가는 간담회’ 현장세미나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의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임기현)에서는 1일 오전 직무교육 현장실습기관인 남구 남산동 남산기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찾아가는 간담회’를 열었다.

교육현장을 직접 방문 실습담당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실습프로그램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교육센터 직원과 실습기관 직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방문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지금까지 실시된 현장실습의 성과를 분석하고 미흡한 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토론했다. 기관 담당자들은 실습지도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관련한 건의사항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사회복무요원으로 입영한 병역대상자가 보건복지부 관할 업무에 배정되면 근무기관으로 배속되기 전 2주간에 걸쳐 전문화 교육인 직무교육을 수료하여야 하며 이 가운데 2일은 지역 사회복지시설에서 현장실습을 받게 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특화 전문교육기관으로 사회복무교육본부에서는 2008년부터 시행된 사회복무제도 중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등 전국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손성원
053-256-08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