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나눔사회 위한 ‘청소년 나눔장터’ 개최

- 사랑으로 가득 찬 나눔의 큰 열매 맺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 www.koya.or.kr)은 11월 2일 오후 12시 30분부터 보라매공원 광장에서 나눔이 있는 사회를 위한 ‘2013 청소년 나눔장터’를 연다.

이번 행사는 총 50종의 나눔시장이 열릴 예정이며,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도 계획되어 있다. 또한 한국청소년연맹은 사전 준비시간을 통해 나눔시장에서의 가격측정 및 판매까지 모두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삭막한 우리사회에서 청소년들에게 나눔 실천을 통해 올바른 인성 함양과 경제관념을 기르기 위해 기획 되었으며,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서 이타심과 창의성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청소년단체로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기 위하여 이번 장터를 준비하게 되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앞으로 우리 청소년들에게 나눔에 대해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나눔장터를 시작으로 우리사회에 나눔의 문화가 만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허우철 간사
02-842-929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