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제주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개소
- 1일, 문형남 사무총장과 우근민 제주지사 등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 가져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문형남)은 1일 오후 제주상록회관 2층에서 우근민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제주고용센터 현길오 소장, 지역 노사단체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에서는 40대 이상 중장년 퇴직(예정)자들의 ▲전직(재취업)지원 컨설팅 ▲ 취업지원·알선 ▲면접시뮬레이션·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구직전략 스킬 ▲제2인생 설계 ▲집합교육 프로그램 등 종합적인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구직자를 위한 기업 정보 DB구축 및 구인·구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려는 구인기업을 발굴하고, 구인기업에서 원하는 구직자를 연결하는 구인구직 맞춤형 매칭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전직지원서비스는 비자발적 사유로 퇴직하는 근로자에게 심리적인 안정을 위한 지원과 재취업 등을 지원하는 1:1 컨설팅을 비롯, 종합적인 ‘경력재설계’ 서비스를 의미한다.
노사발전재단은 특히 향후 제주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운영함에 있어 제주고용센터와 업무연계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제주지역 특성에 맞는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개소를 계기로 제주지역 고용인프라 확충과 함께 중장년일자리 창출 활성화와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운영은 노사발전재단에서 맡고, 고용센터는 사무공간 제공, 유관기관과의 업무연계 지원 등을 통해 4060세대 중장년에 대한 전직지원사업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발전재단
전직지원팀
운소영 대리
02-6021-113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