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위한 교육의 재창조’를 주제로 열린 2013 세계교육혁신회의(WISE) 성공리에 폐막

뉴스 제공
와이즈
2013-11-01 18:07
도하--(뉴스와이어)--카타르 도하에서 10월 29일부터 3일간 진행된 2013년 세계교육혁신회의(WISE)가 셰이크 압둘라 빈 알리 알타니(Sheikh Abdulla bin Ali Al-Thani) 와이즈 의장의 폐회사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삶을 위한 교육의 재창조(Reinventing Education for Life)”를 주제로 열린 이번 2013 세계교육혁신회의에는 전 세계 100여개 국의 교육, 경제, 정치 및 사회분야 지도자 1,200명 이상이 토론 및 네트워킹 등의 공식 일정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세계교육혁신회의에서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교육 관련 기업을 지원할 ‘미래교육기금(The Future of Education Fund)’창설이 발표됐다.

압둘라 빈 알리 알타니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세계교육혁신회의는 미래교육기금을 조성하여 교육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과 기업가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장려할 계획이다. 본 기금은 재정적 지원과 전문 지식,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산탄데르 은행(Banco Santander)의 지원을 받게 된다. 많은 기관들의 참여를 적극 권장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폐막총회에서는 베냉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겸 활동가인 안젤리크 키조(Angélique Kidjo)와 2011년 와이즈 교육상 수상자이자 방글라데시 NGO, BRAC의 회장인 파즐 하산 아베드(Fazle Hasan Abed) 경이 패널 토론을 가졌다.

폐막총회에 앞서, 2013년 와이즈 교육상 수상자 비키 콜버트(Vicky Colbert) 역시 특별 연설을 갖고, “올해 와이즈 교육상의 수상자로 선정되어 큰 성취감을 느꼈다. 또한, 이번 세계교육혁신회의의 주제인 ‘삶을 위한 교육의 재창조’는 나와 동료들이 함께 달성하고자 노력해 온 목표에 큰 반향을 가져왔는데, 이는 더욱 많은 학습자들이 보다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뜻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2013 세계교육혁신회의는 다양한 분야의 이해관계자가 아이디어를 공유 하면서 서로 교류할 때 더욱 빠른 교육 혁신이 가능함을 보여 주었고, 내년에 진행될 세계교육혁신회의를 위한 로드맵을 마련했다. 제6회 세계교육혁신회의는 2014년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에, 교육 및 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한 혁신적인 6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와이즈 어워드의 2014년 후보 신청도 진행 중이다. 와이즈 어워드는 교육 분야의 주요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해법 모색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2013년 10월 29일부터 2014년 1월 15일까지 와이즈 어워드 홈페이지(http://www.wise-qatar.org/awards#tabs-2)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세계교육혁신회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wise-qatar.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이즈 개요
와이즈는 전세계의 혁신적인 교육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지난 2009년 카타르의 왕비, 셰이카 모자 빈트 나세르 (Sheikha Moza bint Nasser)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카타르 재단에 의해 출범됐다. 와이즈는 21세기 교육이 직면하고 있는 여러 가지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전 세계적 논의를 확대하며, 실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해결방안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서밋을 개최해 세계 지도자 및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교육 분야의 우수 관행을 공유하는 회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와이즈는 혁신을 장려하고 구체적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연중으로 기존의 제도권 교육에서 벗어난 소외 계층을 돕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와이즈 서밋 2012’는 2012년 11월 13-15일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 홈페이지 (www.wise-qatar.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qatar.org

연락처

와이즈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김윤주AE
02-6250-70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