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선정 대외활동, 삼성 5개 프로그램 Top 5에 올라

- KB국민은행, LG 제치고 ‘해외탐방’ 1위

서울--(뉴스와이어)--연간 6000여 개에 달하는 대학생 대외활동 중 ‘최고’의 찬사를 받는 프로그램은 무엇일까.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 캠퍼스 잡앤조이가 20대 대학생.취업준비생 718명을 대상으로 ‘최고의 대외활동’을 조사했다.

조사결과 ‣국토대장정 - 박카스 대학생 국토대장정(동아제약) ‣기자단 - 네이버 트렌드 리포터(NHN) ‣마케터(모니터단 포함) - KT&G 상상마케팅스쿨(KT&G) ‣봉사활동 - 글로벌 청년봉사단 비욘드(포스코) ‣해외탐방 - KB락스타 챌린지 해외배낭여행(KB금융그룹) ‣홍보대사 - 삼성그룹 대학생 서포터즈(삼성그룹) ‣정부*지자체*공공기관 -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대학생 기자단(미래창조과학부)가 각 분야별 1위의 왕관을 차지했다.

특히 삼성은 글로벌 기업답게 5개 프로그램을 각 분야 베스트 5에 올리는 기록을 세웠다. 또 박카스 대학생 국토대장정(50.7%), 삼성그룹 대학생 서포터즈(38%), 네이버 트렌드 리포터(28%)는 분야를 막론하고 가장 높은 응답률을 얻어 눈길을 끌었다. 2011년에 시작한 KB국민은행의 락스타 챌린지는 전통의 해외탐방 프로그램인 LG 글로벌 챌린지를 제치고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해외탐방’ 가장 하고 싶어!

‘대외활동 중 가장 참여하고 싶은 분야를 꼽아 달라’(복수 응답)는 질문에는 ‘해외탐방’(75.6%)이 월등한 응답률로 1위를 차지했다. 대외활동에 참여하면서 해외여행을 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인만큼 지지도가 가장 높았다.

2위는 봉사활동(43.5%), 3위는 국토대장정(40.1%)이 차지했다. 프로그램 수가 가장 많은 홍보대사(서포터즈 포함)와 마케터(모니터단 포함)는 각각 37.2%, 35.8%의 응답률을 기록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 응한 718명의 청년들 중 51.1%는 ‘대외활동에 지원한 경험이 있고’, 이 가운데 69.2%는 ‘대외활동에 합격해 직접 활동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또 ‘대외활동에 지원한 경험이 없다’고 응답한 이들 중 절대 대수인 76.9%는 ‘앞으로 지원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절대 다수의 응답자가 대외활동을 ‘필수’로 여기고 있다는 방증이다.

잡코리아 개요
잡코리아는 세계 최대 온라인 리쿠리트 사이트인 몬스트닷컴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서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 확보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취업과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jobkorea.co.kr

연락처

잡코리아
홍보팀
대리 나광철
02-3466-520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