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우수 중소기업 취업포털 ‘잡클라우드’ 오픈

뉴스 제공
신용보증기금
2013-11-04 14:03
서울--(뉴스와이어)--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은 지난 1일 중소기업 구직난 및 청장년층 실업난 해소를 위해 우수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인 ‘잡클라우드(www.kodit.co.k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잡클라우드’는 신보에서 엄선한 일하기 좋은 기업과 대학생 및 특성화고 학생의 구인·구직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 등 퇴직인력의 중소기업 취업을 지원하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한편 신보는 삼성전자와 4일 업무 협약(MOU)을 체결해 대기업 퇴직인력 및 청년층의 중소기업 취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신보와 삼성전자는 우수 중소기업체를 발굴하여 청년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고, 전문 업무지식을 보유한 삼성전자 퇴직인력에 대해 코칭 교육프로그램 교육 실시 후 중소기업의 기간제 또는 정규직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보는 ‘잡클라우드’를 통해 직원을 채용 하는 기업에 대해 보증료 할인 혜택과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신입직원 입문교육 및 직무연수 등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신보 기업지원부 현창익 부장은 “신보 잡클라우드가 중소기업과 청장년 구직자의 구인·구직난을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창조경제에 일조할 것”이며 “신보는 중소기업 전문 기관으로서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비금융 지원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기업지원부
문형찬 차장
02-2077-6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