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FP그룹, 탄탄한 재무설계 상담으로 미래를 설계하다

뉴스 제공
한국금융플랫폼
2013-11-04 14:29
서울--(뉴스와이어)--저출산, 고령화 시대의 가속화로 대한민국의 청장년층과 노년층 모두에게 위기가 드리워지고 있다. 60~70대의 부모세대는 노후에 대한 준비 부족으로, 20~30대의 젊은 세대는 경제 관념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향후 20년 뒤 큰 난관을 짊어지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은 한국 사회에 예견되는 부정적 미래로, 전문가들은 이에 대비해 자산 관리와 더불어 생애 계획을 세울 것을 조언한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생애 계획은 올바른 재무설계로 귀결된다. 재무설계란 개인의 재정 상태를 고려해 안정적인 삶을 꾀하는 경제적 생애 계획을 말하는데, 금융상품의 특성을 가장 잘 파악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안하는 재무설계사와 함께해야 할 것이다.

일반인에게 재무설계 전문가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13년 경력의 한국FP그룹 재무설계사 황인식 컨설턴트는 “일반인이 재테크 관련 용어들을 외우고 각종 금융 상품의 약관을 모두 파악하기란 실질적으로 불가능하다”며 “똑똑한 자산 관리를 위해서 좋은 재무 회사와 재무설계사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가입돼 있는 금융상품들의 약관과 예금 상태, 카드 가입 현황을 꼼꼼히 살펴보고, 목적에 따라 투자의 방향을 달리해야 한다”며 결혼자금, 자녀교육자금, 주택마련자금, 은퇴자금, 노후자금, 상속, 증여에 이르기까지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잘 알고 목적에 맞는 ‘맞춤 재테크’를 하기를 추천했다.

실제로 요즘에는 기업이나 기관뿐 아니라 일반 개인도 재무설계 서비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재무설계사와 함께 할 경우 다양한 금융사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해 자신에게 가장 맞는 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좋은 상품에 투자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최근 재무상담을 받았다는 직장인 A씨는 “부모님이 땅에 대해서 빠삭했다. 그래서 나는 유년을 유복하게 보냈는데, 요즘은 금리와 부동산 투자를 활용한 자산증식이 더 이상 불가능한 상태가 됐다. 주위의 소문에 기대로 혼자 이리뛰고 저리뛰기 보다는 조금 더 현명한 판단이 시급해 보인다. 그래서 재무설계를 비롯한 개인 맞춤형 재테크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A씨가 선택해 도움을 청한 곳 역시 한국FP그룹이다. 한국FP그룹은 금융 관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재무 설계 전문 기업으로, 전문 재무 인력을 육성할 수 있는 재무 교육 프로그램, 개인부터 기업까지 컨설팅이 가능한 폭넓은 인프라, 재무설계로 특화된 전담부서를 마련해 놓고 있다.

금융, 투자, 보험, 세무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보유한 이곳은 개인부터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무료재무설계를 제공하는데, 이 모든 과정은 1:1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지금껏 10만 건에 이르는 재테크, 재무설계 상담을 진행했으며, 최근 신설한 재무설계 전담부서는 업계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무료 재무 상담이 필요한 개인이나 기업은 한국FP그룹 홈페이지(www.finance119.com)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국금융플랫폼 개요
(주)한국금융플랫폼은 금융산업의 패러다임에 맞추어 사회 공익성과 기업의 수익성을 목적으로 투자자들과 가치있는 유망기업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회 협력형 금융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혁신기업에 대한 금융의 접근성을 촉진시키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창의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fp.kr

연락처

(주)한국금융플랫폼
마케팅팀
황우성
02-576-42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