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특수사고대응단 특별 직무훈련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11. 4.(월) ~ 12. 27.(금) 까지 특수사고 대응단 전담인력에 대한 특별 직무훈련을 실시한다.

금번 직무훈련은 특수사고대응단 전담인력을 포함한 50여 명에 대하여 중앙119구조본부, 원자력발전소 및 GS칼텍스 등에서 실시한다.

주요 훈련내용은 CBRNE(화학,생물,방사능,핵,고성능 폭발)의 기초 원리와 성상 및 위험성에 따른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특수사고 시 화생방 대응장비 조작숙달, 오염지역 제독 실습, 폭발물처리 대응 방법, 누출차단장비 사고대응기법(5인조 대응법, 화학물질별 중화반응 등)을 실습위주로 진행하게 된다.

중앙119구조본부는 8주간의 직무훈련을 마친 전담인력의 현장배치가 완료되면 각종 화학사고 발생 시 2시간 내 사고수습을 할 수 있도록 완벽한 직무훈련을 내실 있게 실시할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정진복
031-570-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