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나가 유업, 자체 개발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미 FDA의 비반대 의견서 취득
- 모리나가 자체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균종인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M-16V의 식품 및 분유 사용에 대해 미 FDA GRAS 비반대 의견 통보
- 2013 Supply Side West(식품 원료 박람회) 출품
GRAS는 외부 전문가 패널단의 심사를 거쳐 성분이 FDA의 안전성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GRAS 결정을 내리게 되는 미 FDA 내의 인증 절차다. 모리나가 유업은 성분에 대해 보다 분명한 확신을 심어주기 위해 안전성 관련 자체 서류 일체를 미 FDA에 심사용으로 제출, 이번에 2건의 비반대 의견서를 취득하게 됐다.
미 FDA는 지난 9월 27일, 모리나가 유업이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M-16V의 식품 사용 및 분유 사용을 위해 제출한 안전성 서류 일체에 대해 ‘비반대 의견서(letter of no objection)’를 발행했다(식품 사용 부문 GRAS 통지 번호 : GRN 000453, 분유 사용 부문 GRAS 통지 번호 : GRN 000454).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M-16V는 모리나가 유업의 두 번째 자체 개발 프로바이오틱 균주로, 2013년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식품원료박람회(Supply Side West)에서 공식 소개될 예정이다.
모리나가 유업은 지난 2009년, 첫 번째 자체 개발 프로바이오틱 균주로 일본 내 베스트셀러 제품인 ‘비피도박테리움 롱엄(bifidobacterium longum) BB536(GRAS 통지 번호 : GRN 000268)에 대해서 GRAS 상태를 취득한 바 있다.
2012년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M-16V의 자체 확인 GRAS 결정에 참여했던 외부 전문가 심사기관인 캘리포니아 주 어바인 소재 기업 스페릭스 컨설팅(Spherix Consulting)의 클레어 크루거 사장은 “분유 내 사용 성분에 대한 GRAS 결정의 경우, 과학 및 규제 기준 중에서도 가장 엄격하고 최신 정보만을 사용해 민감한 아기들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하는 고강도 관리가 이루어진다.”라며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M-16V의 안전성은 외부 전문가 심사단의 면밀한 심사를 거쳐 확인됐으며, 특히 UN 식량농업기구(FAO)와 세계보건기구(WHO)의 식품 내 프로바이오틱스 사용에 대한 미생물 평가 가이드라인에서 제시하고 있는 안전성 기준에 맞춰 모든 자료를 평가하는 절차도 포함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비피더스균은 건강한 아기 및 성인의 장내에 상주하는 유익균으로,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M-16V는 모리나가의 자체 개발 프로바이오틱 균주인 비피도박테리움 롱엄 BB536과 함께 비피더스균 중 하나로, 비피도박테리움 롱엄 BB536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가운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균주이다. M-16V의 경우, 이용 시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논문이 현재까지 34건 발표됐다.
모리나가 유업의 미치오 이케다(Michio Ikeda) 해외사업부 제품 총괄 담당자는 “M-16V의 안정성 및 효과는 이미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저체중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일본에서는 신생아 집중치료실의 저체중아용으로 약 100여 개 병원에서 활용되고 있다. 탁월한 효과로 인해, 일부 의사들은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라며 “전 세계 신생아 건강에 대한 M-16V의 안전성 및 기여도를 문서화하기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을 가속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M-16V 균종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장내 상주 유익균(신생아의 장내 미생물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비피더스균주)
· 모리나가의 독창적인 배양 기술로 높은 안정성 달성
· 저체중아에 대한 임상 연구를 비롯해 34건의 연구 논문 발표
·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인증 시설 내 제조
· 일본 내 100여 개 병원 신생아 집중치료실에서 사용
· 게놈 염기 서열 분석, 항생물질 내성 연구, 독성 테스트 및 임상 연구를 통해 안전성 확인
식품 및 식품보조제에 적용 시 모리나가 M-16V 및 기타 프로바이오틱스의 장점 및 사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2013년 11월 14일 및 15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식품원료박람회의 모리나가 참가단과 상의바람. 자세한 사항은 모리나가 부스(번호 23073) 방문.
모리나가 유업에 대하여
모리나가 유업은 일본 내 유제품 분야 2위 기업으로, 임직원 수는 3,122명이다. 1917년 설립된 모리나가 유업은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제품 외에도 우유 성분에서 추출한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판매하고 있다. 모리나가 유업은 30년 이상 약 30여 개국에 제품 및 기술을 수출하고 있다.
모리나가 M-16V 및 기타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메이 노자와(Mai Nozawa)와의 인터뷰 예약은 이메일(M-NOZAWA@MORINAGAMILK.CO.JP)로 연락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rinagamilk.co.jp
연락처
모리나가 유업
메이 노자와(Mai Nozawa)
해외사업부
+81-3-3798-0152
m-nozawa@morinagamilk.co.jp
http://www.morinagamilk.co.jp/english/
이 보도자료는 Morinaga Milk Industry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3년 11월 6일 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