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 ‘제23회 영국유학박람회’ 개최

- 62개 영국 학교 참가해 11월 16~17일 플라자호텔에서 열려

- 영국 유학은 학부 3년, 석사 1년에도 가능

뉴스 제공
주한영국문화원
2013-11-05 11:00
서울--(뉴스와이어)--영국 유학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23회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유학박람회’가 11월 16일~17일 양일간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 일시: 11월 16일 (토), 17일 (일), 오후 1시 ~ 6시
- 장소: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 (서울 시청 앞 소재)

이 박람회는 주한영국문화원 (주한영국문화원장 마틴 프라이어, www.britishcouncil.kr)이 주최하고 주한영국대사관이 후원하는 23년 전통의 박람회로,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영국의 대학교, 영어연수학교, 직업학교, 사립 초·중등학교 등 총 62개 학교의 대표가 직접 참가해 최신의 학사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영국대학동문과의 상담을 통하여 학교 및 유학생활에 관한 생생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박람회 중 세미나룸에서는 영국학교 대표가 직접 다양한 과정별 영국유학 설명회를 진행함으로써 보다 쉽게 영국유학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 일정은 대학예비과정, 학사 및 석사 과정, 영국 비자, IELTS, 영국 아트&디자인 과정으로 이루어져 짧은 시간에 예비유학생이 원하는 맞춤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하였다.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www.britishcouncil.kr/educationuk)에서 참가 학교 명단, 세미나 일정 확인은 물론,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사전등록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다. 사전 등록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하여 영국왕복항공권(1명)과 영국4주 무료 영어연수 프로그램(2명) 등을 제공한다.

영국유학박람회 현장 방문객을 위한 부대행사와 다양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현장 방문객 중 매일 네 명을 추첨하여 영국왕복항공권 (1명)과 영국4주 무료 영어연수 기회(2명), 호텔 식음료권(1명)을 증정한다. 또한, 주한영국문화원 개원 40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과 함께하는 영국문화원 사진 공모전’의 수상자 시상식 및 전시가 영국유학박람회 행사장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를 주최하는 마틴 프라이어 주한영국문화원장은 “이 박람회는 주한영국문화원이 매년 직접 개최하는 명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행사이며, 유학 준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의 설명회와 영국동문과의 상담기회 등을 제공하는 등, 예비 유학생들에게 가장 안성맞춤인 박람회이므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유익한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국 유학의 경우, 올해 ‘신의 입자’로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한 피터 힉스를 비롯한 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학업 우수성, 학부 과정은 3년, 석사학위 과정은 1년에 마칠 수 있어 비용절감 및 학위 취득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유럽국가로의 지리적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하나은행과 루프트한자 항공의 협찬으로 진행된다.

주한영국문화원 블로그: http://blog.britishcouncil.or.kr
주한영국문화원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ritishcouncilkorea
주한영국문화원 트위터: http://twitter.com/krBritish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유학 공식 웹사이트: http://www.educationuk.org/korea

주한영국문화원 개요
영국문화원은 문화 관계와 교육 기회를 위한 영국의 국제기관이다. 우리는 영국과 전 세계 국가의 사람들 사이에 교류, 이해 및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평화와 번영을 지지하며, 예술과 문화, 교육 및 영어 분야에서 우리의 활동을 통해 이를 성취한다. 영국문화원은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의 사람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다. 2022–23년에는 6억 명과 연결됐다. 주한영국문화원은 1973년 8월 서울에 설립돼 영어교육, 문화예술, 교육 분야의 파트너십을 통한 문화 관계 사업으로 한국과 영국을 더 가깝게 하고 있다. 4개의 어학원 센터를 운영하며, 영어교육 정책 연구 및 교원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주관사이자 영국 자격증 시험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은 영국문화원의 한국 내 개원 50주년이 되는 해로서, 주한영국문화원이 영국과 한국의 관계 증진을 위해 이바지해 온 것을 기념한다.

웹사이트: http://www.britishcouncil.kr

연락처

주한영국문화원
고유미 공보관
02-3702-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