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차 한·일·중 고위급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제8차 한·중·일 고위급회의가 이경수 외교부 차관보, 스기야마 신스케(杉山 晋輔) 일본 외무성 외무심의관, 류전민(劉振民) 중국 외교부 부부장을 수석대표로 하여 2013.11.7(목)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금번 제8차 한·중·일 고위급회의에서는 3국간 협력 사업 추진 및 향후 발전 방향, 3국 협력 사무국(Trilateral Cooperation Secretariat, TCS)의 기능 및 역할 강화 등에 관한 논의를 갖는 한편, 작년에 이어 제2차 아시아 정책 대화도 함께 개최하여 아시아 및 국제정세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 제1차 아시아 정책대화는 제4차 한·중·일 정상회의(2011.5.22, 일본 도쿄) 합의에 따라 2012년 3월 제7차 한일중 고위급회의(베이징) 계기에 개최

3국 고위급회의는 3국 정상회의, 외교장관회의, 부국장급회의 등과 함께 3국 협력 체제의 주요 대화 채널로서, 2007.1월 3국 정상간에 합의된 후, 총 7차례 개최된 바 있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동북아시아국
공보홍보담당 이상덕
02-2100-73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