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대전시 체육대상 수상 후보자 공모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가 5일부터 25일까지 20일간‘제16회 대전광역시 체육대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 체육대상은 대전지역 체육인에게 주어지는 최고 영예의 상으로 1998년부터 매년 우수선수 부문과 우수지도자 부문으로 구분하여 부문별 각 1명씩 선정하여 수상하고 있다.

응모자격은 시상예정일 현재 2년 이상 대전시에 거주하거나 2년 이상 관내 학교, 직장, 단체(팀)에 소속되어 체육활동을 하고 있는 자 또는 단체(팀)이해당된다.

우수선수부문은 전국대회나 국제대회에서 동메달 이상을 수상하거나 3위 이상을 수상한 자 또는 단체(팀)이고, 우수지도자 부문은 체육지도를 통해 우수선수를 다수 배출하고, 대전시 체육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지대한 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공모접수는 대전시 체육지원과(042-270-4464)에 접수하고 등기우편 접수는 마감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해야 되며, 제출서식은 대전시 홈페이지(http://www.daejeon.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수상자 선정은 체육 분야에 대한 학식과 덕망이 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체육대상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심사를 거쳐 확정되며, 시상은 12월에 개최되는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문화체육국
체육지원과
이문숙
042-270-4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