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관 최초 제작, 과학뮤지컬 ‘넷’ 공연

서울--(뉴스와이어)--오는 11월 14일부터 11월 22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특별 과학공연 시리즈>가 전문 과학공연장 어울림홀(650석)에서 그 화려한 막을 연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우수 과학공연 콘텐츠를 발굴/보급하고자 국립과천과학관 개관5주년을 맞아 특별히 기획한‘과학공연 축제’로, 과학관에서 직접 기획/제작한 비보이과학뮤지컬 <넷(NET)>과 KAIST에서 제작한 우주뮤지컬 <나로(NARO)> 두 개의 공연으로 구성된다.

이번 공연시리즈의 백미는 과학관 학예연구사와 공연전문가가 함께 탄생시킨 비보이과학뮤지컬 <넷(NET)>이다. 과학관 최초로 직접 제작한 과학공연으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넷(NET)>은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거대 디지털 네트워크(NET)를 상징하는 동시에, 그 네트워크에 중독되어 그 속에서 그물(NET)에 빠져 허우적대는 현대인들의 일상을 표현하고 있다.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은 인간의 편의를 위해 우리가 직접 만들어낸 디지털 세상이지만, 알고 보면 우리가 오히려 스마트폰에 지배당하고 통제되는 ‘노예’일 수 있다는 것.

공연 <넷(NET)>의 또 다른 묘미는 바로 비트박서의 재치있는 나레이션과 장면 하나 하나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화려한 비보이들의 무대 퍼포먼스이다.

이번 공연을 위해 특별히 2013 비보이 세계메이저대회(Battle of the Year)에서 당당히 세계챔피언쉽을 획득한 국내 최고 비보이크루 ‘Fusion MC’가 안무연출 및 출연을 맡았다.

‘Fusion MC’는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배틀비보이’ 등의 비보이 뮤지컬과 ‘드림하이’, ‘7급공무원’ 등 드라마 및 CF에 다수 출연한 국내 최정상급 비보이크루이다.

또한, 2011 ‘코리아갓탤런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여 화제를 모은 비트박서 ‘Big Road’가 직접 출연해 화려한 비트박스 사운드 기술을 바탕으로 새롭게 제작한 곡을 본 공연 때 발표할 예정이다.

탄탄한 스토리와 신나는 음악,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환상적인 비보잉, 화려한 무대연출로 특징지어지는 과학뮤지컬 <넷(NET)>은 청소년들의 지친 어깨와 무거운 짐을 잠시 덜어줄 힐링공연으로 맞춤 제작되어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에서 벌써부터 많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 외에, KAIST의 과학기술과 문화예술 전문가가 모여 만들어낸 또 하나의 융합형 과학공연인 우주뮤지컬 <나로(NARO)>를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초청하였다.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막을 올린다.

공연 <나로>는 지구, 전갈자리의 안타레스, 웜홀게이트와 시간여행 등 탄탄한 천문 시나리오에 디지털 영상과 프로젝션 맵핑, 레이저 아트 등이 융합된 색다른 무대연출이 결합된 형태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감각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줄 것이다.

국립과천과학관은 <특별 과학공연 시리즈>를 통해 과학관에서 전시도 보고, 공연도 보는 ‘일석이조’의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연 <넷(NET)>은 11월 14일부터 22일까지 평일 10시, 11시30분, 주말 11시, 14시, 16시에 한 시간 가량 진행된다. 관람요금은 전석 10,000원(수험표 소지 시, 50% 할인)이며, 공연티켓 소지 시 국립과천과학관 전시관람 요금 할인혜택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국립과천과학관
과학문화전시과
윤아연 연구사
02-3677-14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