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하는 한마당’ 축제 개최

전주--(뉴스와이어)--전국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전라북도협의회에서는 5일(화) 김제시실내체육관에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하는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도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1,000여명이 참석하며 지역사회에서 방과후 돌봄서비스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우수종사자에 대한 표창과 줄다리기, 공굴리기 등의 체육행사도 함께 이루어 진다.

* 우수종사자 표창 : 8명(도지사상 2, 도의회의장상3, 연합회장상3)

도내에는 287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있어 7,529명의 아동이 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전라북도는 지역아동센터에 20,862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센터 운영비, 아동복지교사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전라북도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아동의 보다 향상된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여성청소년과
063-280-25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