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한국 대학생 대표단 30명 일본 파견

- 한일 대학생 교류 사업 일환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학생의 눈으로 일본을 보다

외교부는 금년도 한-일 대학생 교류 사업에 따라 우리측 대학생 대표단 30명을 11.6-15(10일)간 일본에 파견할 예정이다. 1972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이 사업은 한-일 대학생간 상호교류를 통해 양국에 대한 교류와 이해의 마당을 마련함으로써 한-일 양국의 차세대간 우호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 일본 대학생 대표단(30명)은 9.9-18간 방한 하였음.

우리측 대표단은 일본 외무성 방문, 일본 대학생과의 간담회, 문화 유적지 탐방, 주요 산업시설 견학, 홈스테이 등의 일정을 가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일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한편, 우리나라 및 문화를 홍보할 계획이다.

일본 대학생과의 간담회에서는 ‘전통’을 주제로 젊은 세대간 자국의 전통 문화(복식, 건축, 국악, 태권도 등)를 소개하고 그룹별 토론을 가질 예정이다.

외교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양국 젊은 세대 간의 상호 소통을 통해 상대방에 대한 이해를 높일 뿐 아니라, 미래 양국의 우호강화 기반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문화외교국
공보·홍보담당 김동기
02-2100-75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