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지원받은 소상공인들의 아름다운 회동
-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업체, 나눔의 선순환 실천
‘노블하트(Noble Heart)’는 사회연대은행의 사회적금융 활동에 참여하며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고액기부자 모임으로 연 1백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사회연대은행으로부터 창업자금을 지원받은 취약계층이 ‘노블하트’에 가입하는 것은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의 효과성을 보여줌과 동시에 ‘나눔의 선순환’을 실현한다는 점에서 특히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하겠다.
이번에 ‘노블하트’에 참여한 업체는 스시생(김윤상 대표/강남구 희망실현창구), 칠갑청국장(배미자·박성학 대표/서울희망드림뱅크), 낙지방(송태순·배인한 대표/한국정책공사), 해드림반찬까페(김경수 대표/강남구 희망실현창구), 59년 왕십리(한정희·이광훈 대표/강남구 희망실현창구) 등 5곳이다.
현재 사회연대은행의 ‘노블하트’ 회원은 100명인 가운데, 사회연대은행 창업지원을 받은 5명이 이미 ‘노블하트’로서 활동하고 있다.
경제불황으로 자영업자들의 한숨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사회로부터 도움을 받은 무지개가게들이 나눔에 적극 동참하는 것은 나눔의 선순환 차원에서 더욱 의미가 깊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자립지원 기관이다. 특히, 저소득, 저신용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삶이 무너지지 않도록 금융지원, 성장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대외협력실
허미영 간사
02-2280-33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