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시스템 시뮬레이터 ‘시믹스’ 가상 플랫폼, 최신 IA 플랫폼 및 UEFI BIOS 지원

- 시믹스 가상 플랫폼 신제품, 최신 인텔 아키텍처 지원

- 시믹스 소스 코드 디버거, UEFI BIOS 지원 제공

- 인텔 아키텍처 용 시믹스 가상 플랫폼, 주요 BIOS와 함께 공급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3-11-06 09:02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자사의 시스템 시뮬레이터인 윈드리버 시믹스(Wind River Simics)의 지원 범위를 최신 인텔 프로세서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시믹스 소스 코드 디버거는 이제 UEFI(Unified Extensible Firmware Interface) 사양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윈드리버는 IA(Intel Architecture)용 시믹스 가상 플랫폼에 여러 BIOS들을 포함시키기 위해 주요 IBV(Independent BIOS Vendor)들과 협력을 진행 중이다.

윈드리버는 새로운 인텔 아톰 C2000(Intel Atom C2000) 프로세서 제품군을 위한 시믹스 가상 플랫폼을 이미 개발 완료했으며, 다음과 같은 후속 제품들에 대한 지원도 계획하고 있다.

·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인텔 아톰(Intel Atom) 프로세서
· 인텔 제온 EP(Intel Xeon-EP) 기반 서버 플랫폼
· 커뮤니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 용 인텔 플랫폼(Intel Platform for Communications Infrastructure)
· 4세대 인텔 코어 i7(Intel Core i7) 프로세서

이번 발표로 시믹스를 통해 UEFI BIOS 인식 소스 코드 디버거가 제공되어 개발팀에서는 BIOS와 펌웨어 디버깅 작업을 훨씬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시믹스를 사용함으로써 개발팀은 하드웨어의 개발 완료 이전에 BIOS의 개발과 테스팅, 디버깅을 시작할 수 있다.

시믹스 가상 플랫폼의 조기 적용과 UEFI 디버깅 지원을 통해, IBV또는 자체 BIOS를 개발중인 고객들은 BIOS의 개발 속도를 현저히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작업의 조기 착수와 보다 효율적인 처리를 통해, 개발팀은 바로 작동이 가능하도록 개발 및 테스트가 완료된 BIOS를 반도체 입수 후 수 시간 이내에 생성할 수 있다.

윈드리버는 또한 아메리칸 메가트렌드(American Megatrends Inc.), Byosoft, 인사이드 소프트웨어(Insyde Software), 피닉스 테크놀로지(Phoenix Technologies) 등과 같은 주요 IBV와의 협력을 통해 시믹스가 각 업체들의 BIOS에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믹스와 BIOS를 함께 사용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렇게 결합된 제품을 통해 고객들은 BIOS 구축의 복잡한 단계없이 곧바로 OS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제 시믹스 소프트웨어, 특정 하드웨어에 대한 시믹스 가상 플랫폼, 가상 하드웨어를 위한 BIOS의 바이너리, 그리고 UEFI BIOS 인식 디버거를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윈드리버의 툴 및 라이프사이클 솔루션 부문 미셸 제너드(Michel Genard) 부사장은 “제품 출시 시간의 단축과 반도체 출시 이전 단계에서부터 개발에 대한 압박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의 기술과 임베디드 업계 내의 업체 간 협력으로 우리 고객들에게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를 통해, 고객들의 개발에 대한 접근방식이 변화되고, 더욱 빠르게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하는 것은 물론, 궁극적으로 더 높은 품질의 코드와 더 빠른 제품 출시라는 긍정적인 효과를 얻게 될 것”이라며, “윈드리버 시믹스는 개발팀에게 이전의 개발 프로세스를 변화시킬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더 높은 효율을 달성하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수준으로 개발 일정을 앞당길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윈드리버 시믹스는 일반적으로 물리적인 하드웨어를 사용할 경우에는 불가능한 혁신적인 개발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을 가속할 수 있게 해주는 전체 시스템 시뮬레이터다. 시믹스를 사용함으로써 전체 시스템의 중지나 시스템 내 특정 요소에 대한 정밀 조사,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역실행, 결함 제거 등과 같은 독특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시믹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windriver.com/simics/)를 참조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