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2013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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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IL 코스피 010950
2013-11-06 08:47
서울--(뉴스와이어)--S-OIL(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 한국명: 나세일)이 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금년 최고 브랜드에게 주는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산업정책연구원 주관하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유일의 브랜드관련 정부 포상제도이며, S-OIL은 정유사 최초로 대통령상을 받았다.

S-OIL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왔을 뿐 아니라, 정유업계 최초로 캐릭터(구도일)를 도입하여 브랜드 차별화에 성공한 것이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캐릭터 구도일을 회사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브랜드 자산으로 육성하여, S-OIL을 소비자들이 갖고 싶고 열망하는 러브마크*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OIL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기대사항(Needs)을 브랜드전략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전문 조사기관과 함께 과학적 방식으로 소비자조사(브랜드광고마케팅 이슈)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가격과 품질의 차별화가 어려운 정유업계의 특성에도 불구, 브랜드의 차별성을 높이고, 감성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디자인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CI, 주유소충전소 사인물 및 캐릭터는 매뉴얼에 따라 철저히 적용관리되고 있으며, 새로운 트렌드를 상시적으로 반영하여 디자인의 차별성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S-OIL은 소비자 관점에서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고 있다. 브랜드에 생명을 입힌 캐릭터 ‘구도일’, 소비자에게 주유비를 돌려주는 신개념 보너스카드 ‘S-OIL 구도일 패밀리’, 공익적 아이디어를 공유확산시키는 에코 프로모션 ‘히어벌룬뉴트럴데이 캠페인’, 영업현장 소통 프로그램 ‘주유소 음악방송’ 등이 그 예이다.

S-OIL 개요
1976년 설립된 S-OIL은 수익성 위주의 경영 전략과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기동성 있고 진취적인 경영 체질을 배양함으로써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정유회사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s-o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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