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파워텔, 국내 최초 IP 무전서비스 ‘파워톡’ 출시

- 3G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음영지역 없는 무전서비스 제공

- 파워톡 전용 단말기 ‘비트로이’도 선보여… 출시 전 사전 예약가입자 2천명 돌파

뉴스 제공
KT파워텔
2013-11-06 09:42
서울--(뉴스와이어)--무전시장 1위 기업인 KT파워텔(대표 이상홍)이 6일, 국내 최초로 IP PTT서비스 ‘파워톡(Power Talk)’을 시장에 공식적으로 출시했다. KT파워텔은 파워톡 전용단말기 비트로이(BETROI)도 함께 선보였다.

파워톡은 아이덴(iDEN)망의 기존 하드웨어 PTT(Push To Talk) 기술에서 벗어나 3G 통신망을 이용한 국내 최초의 소프트웨어 PTT서비스로 통화권 제약이 있었던 아이덴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하, 산간지역 등에서 안정된 무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KT파워텔은 통신기술 발전에 따라 무전통신 서비스도 하드웨어 PTT 중심에서 소프트웨어 PTT로의 전환이 예상됨에 따라 2년에 걸친 기술 개발을 통해 파워톡 서비스를 출시했다.

서비스 출시와 함께 파워톡 전용 단말기 비트로이(사진)도 선보였다. 안드로이드 젤리빈 4.1 운영체제(OS)를 탑재한 비트로이는 3G망이 깔려있는 곳 어디에서든 무전통화를 사용할 수 있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방수기능과 함께 외부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무 등 충격흡수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KT파워텔은 파워톡 서비스로 그 동안 무전 송수신이 어려웠던 지역에서도 전국 무전통화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며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실제, 서비스 출시 한달 전부터 무전 커버리지가 열악했던 골프장, 터널관리업체 그리고 백화점 등 인빌딩(in-building) 기업을 상대로 사전영업을 진행한 결과, 지난 4일 기준 사전 예약가입자가 2천명을 넘어섰다.

이상홍 대표는 “이번 서비스 출시는 KT파워텔의 무전기술이 기존 하드웨어 PTT에서 소프트웨어 PTT 기술로 연착륙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차세대 무전서비스 파워톡으로 무전통신이 한 단계 진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끊김이 없는(Seamless) 무전통화권을 확보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LTE 등 새롭게 진화하는 통신 기술을 활용해 무전서비스를 더욱 더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KT파워텔은 지난 9월부터 다산네트웍스의 자회사 J모바일과 손잡고 일본에서 IP PTT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며, 2017년까지 10만 일본 가입자 달성을 목표로 국내 TRS 매출뿐만 아니라 해외 TRS 매출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KT파워텔 개요
기업형 이동통신의 최강자 KT파워텔은 국내 유일의 TRS 기간통신 사업자로 지휘/관제/통보 기능에 최적화된 강력한 무전통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0130.com

연락처

KT파워텔
홍보팀
대리 홍지원
0130-200-0254, 02-2166-02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