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 창조경제 동반성장 위한 산·연 기술지원 워크숍 개최

- 11월 21-22일 대·중소기업 R&D 및 품질 담당자 등 80여명 대상

- ‘지능형 전기기기 R&D의 새 패러다임 및 중소기업의 전략적 방향’ 주제

- 산·연 간 교류 통한 미래 성장동력 기반 구축 모색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3-11-06 11:45
창원--(뉴스와이어)--지능형 전기기기 연구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기술 트렌드 변화에 발맞춘 중소기업의 전략적 대응방향에 관한 산·연 간 교류 및 정보 공유 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의 기반 구축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기전문 정부출연연구기관 한국전기연구원(KERI·원장 김호용 www.keri.re.kr)은 전기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2013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전기기기 중소기업 산·연 협력 기술지원 워크숍’을 오는 11월 21일(목)부터 22일(금)까지 제주 오션스위츠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의 창조경제 실현과 중소기업지원 정책 강화에 부응하여 KERI와 전기 산업계 및 유관기관과의 관계개선 및 소통강화를 통한 대고객서비스 이미지 쇄신을 꾀하고, 전기기기 대·중소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산·연 공동연구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전기산업 분야 중소·중견기업 임직원 및 R&D 종사자 등 80여명이 참석하며, 한국전기연구원은 중소기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가자의 숙식 및 부대경비를 전액 지원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능형 전기기기 R&D 새 패러다임 및 중소기업의 전략적 대응방향 ▲KERI 중소기업기술지원 및 기술사업화 추진현황 등에 관한 세미나 외에 ▲산·연 교류 간담회 ▲제주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및 풍력단지 견학 등을 통한 미래기술 간접 체험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 임직원들은 11월8일까지 전기산업진흥회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송부하면 된다.(문의: ☎02-581-8603, E-mail. nurjesus@koema.or.kr)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1976년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2017년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현재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2개의 분원(안산, 의왕)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620여명에 달한다. KERI는 실현 가능하면서도 대규모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연구과제를 집중 선정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차세대전력망 및 신재생에너지,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기추진 및 산업응용 기술, 나노신소재 및 배터리, 전기기술 기반 융합형 의료기기, 중전기기 시험인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
류동수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