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통합 제공

- 생애주기별 성폭력예방교육 서비스로 정부3.0 정책에 발맞춤

2013-11-07 11:5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www.kigepe.or.kr, 이하 진흥원)은 생애주기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성폭력예방을 위한 거점별 사업수행 기관을 선정·지원하여 민관 협치를 통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우리 사회는 4대 사회악의 하나로 규정된 성범죄로 인해 국민의 안전과 행복에 심각한 지장이 초래되고 있으나 유아기부터 노인기에 이르는 전 생애주기에 대한 관련 교육은 성교육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생애주기의 특성에 맞춘 성폭력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보다 체계적으로 만들고 지역 거점기관을 선정하여 교육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등의 맞춤형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따라 진흥원에서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콘텐츠 제공과 지원 기관별 맞춤형 사업자문 제공으로 거점별 우수기관의 사업 및 교육사례를 공유하여 성폭력예방의식을 확산하고 강의 콘텐츠 및 가이드라인 제공, 사업자문 등을 통하여 성폭력예방 교육의 품질 향상을 도모한다.

한편 진흥원의 이러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통합 제공 사례는 지난 10월말 열린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발표되기도 한 바 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경영부 기획조정팀
원솔이
02-3156-61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