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수험생 초청 행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외교부는 11. 21(목) 오후,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 200여 명을 외교부 청사로 초청하여 특별견학 행사를 개최한다.

외교부는 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매달 2차례씩 정기견학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연간 약 2천여 명 이상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수능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한편, 외교부와 외교관의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학 진학을 앞둔 수험생들의 향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프로그램은 외교부 소개를 시작으로 수험생들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 글로벌 인재상을 주제로 한 ‘외교관 특강’ 및 외교부 직원들과 함께 하는 ‘외교관과의 대화’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11.8.(금) ~ 11.17.(일)까지 외교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를 통해 할 수 있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대변인실
정책홍보담당 박내천
02-2100-81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