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초컬릿과 카카오 충치예방효과 알려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3-11-08 09:20
서울--(뉴스와이어)--SBS ‘생방송투데이’를 통해 보도된, 카카오의 효능 중 하나가 바로 ‘충치예방효과’이다. 초콜릿을 먹으면 대부분 충치가 생긴다고 생각하지만, 초컬릿의 성분 중 설탕 즉 당이 충치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 실제로 카카오의 성분은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카카오는 폴리페놀이라는 황산화물질이 있어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매직키스치과 정유미 대표원장(치의학박사)과 함께 간단한 실험을 하여 그 효능을 확인했으며, 기존에 SBS <꾸러기 탐구생활>에서 비슷한 주제로 방송된 바 있다.

실제로, 여러 연구와 논문에서 카카오의 효능이 알려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일본 오사카대 오오시마 타카시 박사의 연구이다. 그에 따르면 카카오콩의 껍질에 충치를 발생시키는 구강 내 박테리아의 성장을 방해하는 성분이 있음을 밝힌 바 있다. 또 초콜릿에 들어 있는 불소는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며, 타닌과 코코아폴리페놀은 구강 내의 박테리아 번식을 막아 충치를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다만,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원장에 따르면 초콜릿은 순수 카카오 함유량이 20% 정도에 불과하고 나머지는 대부분 당분으로 이뤄져 있어 치아 건강에 불리하다. 하지만 카카오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섭취하면 오히려 초콜릿을 먹고도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초콜릿 섭취 후에는 반드시 양치질을 하고 주기적인 치과검진을 하는 것을 권장했다.

매직키스치과 개요
매직키스치과는 압구정역 5번출구 앞에 위치한다. 치아교정, 임플란트, 충치치료는 물론, 심미치료의 일환인 투명교정, 치아성형, 라미네이트, 치아미백과 거미스마일수술과 턱관절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매직키스치과와 함께하는 순간, 누구나 VIP!!’라는 취지하에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섬세하게 치료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이용해 결과를 예측하여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고, 여러 분야의 치과의사들이 협진하여,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최적의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면밀한 상담과 검진을 하는 치과이다.

http://blog.naver.com/mkissdent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