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구시니어클럽-곽병원이 함께하는 ‘연탄 한 장, 사랑 가득’ 연탄 나눔

2013-11-07 18:02
대구--(뉴스와이어)--7일, 대구 북구 고성동 좁은 골목길에서 북구시니어클럽과 곽병원 관계자들이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유호종 대구북구시니어클럽 관장 및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과 강영주 대구 곽병원 간호부장 및 간호사들이 참석하여 북구 관내 독거노인 6개 세대에 연탄 2,000장(가구당 350장)을 나누어 주었으며,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대구북구시니어클럽과 곽병원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무료 혈당 체크 및 교육을 통하여 건강한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곽병원 간호사회에서 모금을 통하여 연탄 나눔 행사를 후원함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유호종 대구북구시니어클럽 관장은 “추운 겨울의 시작을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서 지원받은 세대 분들에게 전해졌으면 한다. 노인일자리사업은 일하는 노인뿐만 아니라 지역의 소외 노인 분들께도 많은 희망을 제공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곽병원 관계자 분들께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강영주 곽병원 간호부장은 “곽병원 간호사부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세대에는 큰 사랑으로 다가가 겨우내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한다. 오늘 할머니께서 제 손을 꼬옥 잡아주셨는데 저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가겠다”고 말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대구북구시니어클럽 개요
대구북구시니어클럽은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및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생산적 복지 기관으로 최근 급격한 고령화와 노동시장 여건변화에 대응하여 노인 능력에 맞는 적합 직종 개발과 일자리 창출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경륜과 경험을 지닌 지역사회 시니어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참여와 소득창출 등을 지원하는 종합적 노인복지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dgbukcsc

연락처

대구북구시니어클럽
이은주
053-341-43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