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 한국 티켓 몬스터 인수 발표
- 그루폰, 티몬과 합병 통해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도 제고 및 조기 성장 기대
그루폰의 최고경영자(CEO)인 에릭 레프코프스키는 “티켓몬스터는 그루폰이 이메일 중심의 판매 모델에서 모바일 커머스로 전환해 나가는데 최적의 글로벌 파트너”라며 “티켓몬스터는 세계 최고의 전자상거래 시장 가운데 한곳인 한국에서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티몬의 높은 모바일 매출과 지역, 여행, 배송상품 분야의 전문화된 경쟁력은 그루폰의 전체적인 성장과 사업확대를 이끄는 한편 아시아 시장 공략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에서 티몬으로 널리 알려진 티켓몬스터는 2010년 창업 이후 지역 상품 판매로 시작해 배송상품과 여행상품 등으로 확장하는 과정에서 매우 빠른 성장을 해 왔다. 거래 액 기준으로 매년 50%가 넘는 성장을 지속적으로 달성해온 티몬은 올해 연간 누적 거래 액으로 이미 8억 달러를 넘겼다. 또, 현재 매출액 절반 이상이 모바일을 통해 나오고 있다. 서울에 위치한 티몬은 1,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티켓몬스터 신현성 대표는 “고객과 파트너들이 가장 먼저 찾는 유통기업이 되고자 하는 우리의 비전을 깊게 공감하는 그루폰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루폰의 사업규모와 전자상거래에 대한 전문성은 티몬의 지속적인 성장과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티켓몬스터의 브랜드와 경영진 그리고 임직원은 기존과 같이 변화 없이 승계될 예정이다. 앞으로 티몬과 그루폰은 합병이 마무리 될 때까지 티몬과 그루폰 코리아를 위한 최적의 운영방안을 함께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인수계약 조건에 따르면, 그루폰은 티켓몬스터를 소유한 지주회사인 리빙소셜 코리아를 인수하게 되며, 현재 리빙소셜 코리아가 소유한 어떠한 국내 자산도 계약이 종결되기 전에는 처분되지 않는다. 이번 계약의 현금과 주식 비율은 현금 1억달러와 함께 1억6천만 달러의 그루폰 Class A 보통 주이며, 최종 현금과 주식의 비율은 계약 종결 시 결정된다. 이번 거래는 한국 공정거래위원회의 승인과 함께 관련 규제 및 기타 관습적 거래종결조건을 따르게 된다.
###
이 보도자료는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안전한 항구(safe harbor)” 조항의 의미상, 장래에 대한 예상진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구는 당해 회사의 경영에 대한 현재의 기대와 신뢰를 기반으로 하여 작성되었으며, 장래 예상 진술에서 표현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를 야기할 수 있는 다수의 요인들과 불확실성을 가집니다. 8-K양식의 당해 리포트에 포함된 장래 예상 진술에는 위에서 언급된 주식 매매계약, 그루폰과 티켓몬스터가 적시에 인수합병을 완료할 수 있을지 여부 등 티켓몬스터의 인수와, 티켓몬스터 및 그 직원들과의 다른 계약들에 관한 진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의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특정한 위험, 불확실성, 예측하기 어려운 가정들을 포함하는 한편,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는 미래의 사건에 대한 가정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발생되는 결과는 위에서 기술된 바와 중대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요인들은 장래 예상 진술에서 표현된 것과 중대하게 상이한 결과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루폰이 티켓몬스터 인수로 인해 달성하리라 예상한 이익을 실현하지 못할 위험, 그루폰이 티켓몬스터의 구매자, 판매자, 협력업체의 관계를 유지할 수 없는 위험, 티켓몬스터의 핵심직원들의 이직, 인수한 기술 또는 영업의 통합 실패, 예기치 않은 인수 완료의 지연.
당사의 투자자들을 위해 마련한 웹사이트 http://investor.groupon.com 또는 SEC의 웹사이트 www.sec.gov를 방문하여, 그루폰의 연간 보고서(10-K양식) 및 분기 보고서(10-Q 양식)의 “위험 요인들” 및 “재무조건 및 운영성과에 대한 경영진 논의 및 분석”라는 제목으로 다루고 있는 요인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루폰의 실제 성과는 위에서 예상하거나 또는 내재되어 있는 결과들과 중대하게 상이할 수 있으며, 위에서 보고된 결과들은 향후 성과지표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장래 예상 진술을 향후 사건에 대한 예상의 근거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그루폰은 장래 예상 진술에 반영된 기대사항들이 합리적인 것으로 보고 있으나, 장래 예상 진술에 반영된 향후 성과, 활동의 수준, 사업성과, 또는 특정사건 및 상황 등이 실제로 이루어지거나 발생한다는 것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더욱이 그루폰이나 기타 어떠한 개인도 장래 예상 진술의 정확성 및 완전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장래 예상 진술은 그루폰의 2013. 11. 7자 예상 내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루폰은 위 일시 이후, 실제 결과나 예상내용의 변경 등 어떠한 이유로도 공식적으로 장래 예상 진술을 갱신할 의무를 지지 아니합니다.
그루폰에 관하여
그루폰(나스닥: GRPN)은 지역 커머스에 관한 세계 선두기업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최적의 가격에 양질의 상품을 검색하고 발견하는 것을 용이하게 해줍니다. 그루폰은 판매자들에게 보다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맞춤형 거래, 대금처리능력, 고객을 유치하는 판매 방안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작은 전통적 사업들이 활성화 되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루폰은 자사의 글로벌 제휴관계와 규모를 이용하여, 전세계 48개의 국가의 고객들에게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놀라운 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Groupon Local에서 해당도시가 제안하는 최고의 것을 발견하고, Groupon Getaways로 휴가를 즐기고 Groupon Goods으로 전자제품, 패션, 가정용품 등을 구입 하게 됩니다. 그루폰 이메일 신청을 위해 www.Groupon.com를 방문하십시오. 그루폰의 상거래 솔루션 및 그루폰과 함께 일하는 방법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GrouponWorks.com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http://investor.groupon.com
연락처
Groupon
Bill Roberts, 312.459.5191
billr@group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