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3 울산청소년 희망프로젝트 비전박람회 개최
- 직업체험, 진로검사, 진학상담, 슈퍼콘서트 등 다채
울산시는 울산시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정근두) 주관으로 11월 9일 오후 2시부터 태화강대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청소년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울산청소년 희망프로젝트 비전박람회-꿈을 향한 비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전박람회는 청소년들의 진로설계에 필요한 전문가와의 직업설명과 체험을 통한 정보 탐색의 장인 ‘직업체험관’, 적성 및 흥미 등을 객관적인 검사를 통해 분석 상담하는 ‘진로 탐색·검사관’, 모의면접 및 고민상담을 해결해주는 ‘이벤트관’ 등 37개의 다양한 부스로 운영된다.
박람회와 함께 진행되는 ‘슈퍼콘서트’는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마련하는 공연의 장으로, 그동안 입시에 지친 청소년들이 끼와 열정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의/청소년에 의한/청소년을 위한’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가칭 ‘울산청소년미래인재위원회’가 직접 행사 진행에 참여하여 의미가 크다.
울산시 관계자는 “입시중심의 교육환경에서 진로문제는 청소년들의 가장 중요한 문제이기에 이번 행사에서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정보와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와 학업 스트레스까지도 날려버릴 수 있는 한바탕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여성가족청소년과
주무관 한용희
052-229-37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