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5개 공사·공단, 소외 계층 위해 봉사활동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5개 공사·공단은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쪽방상담소, 모자복지관, 보육원, 안식원 등을 방문해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친다.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공기업이 솔선수범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쪽방거주자, 아동복지 및 모자복지시설 거주자, 장애인시설 거주자 등과 어려움을 같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환경시설공단, 대구도시공사, 대구시설관리공단, 대구의료원 등 대구시 5개 공사·공단이 참여한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내복, 전기장판 등을 전달하며, 김장 담그기, 급식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한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대구쪽방상담소, 대구환경시설공단은 자용모자복지관, 대구도시공사는 천광보육원, 대구시설관리공단은 대구안식원, 대구의료원은 신애 보육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며, 공사·공단별로 20여 명의 노사대표자 및 관계자가 참여한다.

공사·공단은 지난 6월에는 북구 복현동 소재 성보재활원을 방문해 장애인과 어려움을 함께 나눴다.

대구시설관리공단 이진근 이사장은 “대구의 공기업이 솔선수범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겠다.”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고용노동과
주무관 성남흔
053-803-32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