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BELA 글로벌 비즈니스 시뮬레이션 경연대회 우승자 발표

- 경영 교육 협력을 위한 3D 가상 세계 게임이 성공적으로 시연

2013-11-08 14:18
샌디에고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VirBELA, CYBERSPACE - 영국, 인도, 싱가포르, 일본 등지에 살고 있는 4명의 MBA 학생들로 구성된 팀이 가상세계에서 모형 자동차 회사를 경영하기 위해 캐시 플로우 문제, 탄소 배출 한도, 시간대와 교차 문화적 소통 문제를 탐색하여 실제 현금 US$28,000을 거머쥐었다.

Ankita Solanki (인도 경영 대학원(IIM)-아마다바드), Carine Toutet (INSEAD-싱가포르), Laimona Staskus (런던 비즈니스 스쿨) 및 Wang Lu (와세다 대학교, 일본)가 결성한 이 팀은 전원을 이용하고 비즈니스 교육에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과 온라인 협력의 가능성을 시연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3D 가상 세계인 VirBELA의 출시를 위해 10월에 개최된 글로벌 비즈니스 경연대회에서 다른 7개의 국제 팀을 압도했다.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의 Rady School of Management를 다니는 MBA 학생인 참가자 Brady Chung은 “VirBELA가 비즈니스 스쿨에서 배우는 글로벌 인터랙티브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핵심 능력의 상호작용을 조망할 기회를 제공해주었다. 이 경험으로 특히 비즈니스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팀원과 협력하는 관점에서 시너지 효과가 있는 팀워크의 중요성이 강화되었다. 또한, VirBELA는 자신의 실패로부터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교훈을 제공했다. 우리의 팀은 초기에 일부 실수를 했지만, 분석, 통찰력과 서로의 의견으로 초기의 단점을 극복하고 성공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비즈니스 시뮬레이션에서 전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에 다니는 3~4명의 MBA 학생들로 된 8개의 팀들이 16~20 가상 분기 동안 영업을 구축하고, 수익성을 개선하며, 주주의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경합을 벌였다. 이 경연대회는 회사 자산에 대한 문자 채팅, 보이스오버 IP 및 3D 비주얼로 아바타를 통하여 함께 협력하는 방식으로 VirBELA에서 개최되었다.

VirBELA는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의 Rady School of Management 및 Rembisz & Associates에서 호스팅했고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에서 자금 지원을 했다.

VirBELA의 프로그램 디렉터이자 창시자인 Alex Howland는 “VirBELA는 MBA 학생들이 전 세계의 동료들과 네트워크를 만들고 원격 다국적 팀에서 근무하는 실습을 하는 기회를 만들어준다. 글로벌 청중들과 함께 새로운 기술이 잘 작동하는지를 지켜보는 것도 흥미롭지만, 팀이 형성되고 성장하는 것 또한 실제 성과이다. 팀이 시뮬레이션의 과제뿐만 아니라 과제에 접근하는 방법의 프로세스를 통해 작업해야 되기 때문에 경연대회 중에 팀의 문화가 발전하고 변화되었다. 초기의 경쟁은 분명 VirBELA 가 글로벌 MBA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고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준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Howland와 VirBELA를 공동 제작한 Ronald Rembisz는 경영 교육 혁신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국제 경연대회에서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로부터 VirBELA에 대해 신생 기업 자금 지원으로 $170만 달러를 받았다.

Howland와 Rembisz는 Rady School과 컨설팅 회사인 Rembisz & Associates에서 개최한 가상 세계 아이디어 자체와 프로젝트 모두를 위한 혁신 과제를 해결하는 미래의 아이디어를 구하기 위한 GMAC Management Education에서 유일하게 두 차례 우승하였다.

GMAC MET Fund 의 디렉터인 Allen Brandt는 “VirBELA는 전 세계의 경험에 의한 학습과 협력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이상적이다. VirBELA는 강의실, 가상 이벤트 및 그룹에 전 세계의 학생들과 교직원들 모두를 참여시킬 수 있다. 비즈니스 스쿨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고 무위험 환경의 가속화된 시간 일정 속에서 결과를 감수하는 경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방법으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포용하였다. 비즈니스가 갈수록 글로벌화되기 때문에, 경영 교육은 더욱 글로벌화되어야 하므로 VirBELA는 전 세계의 학생들과 교육자들이 협력하여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VirBELA는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전 세계의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상호교류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준다. 이 가상 캠퍼스는 경험적인 학습 시뮬레이션뿐만 아니라 국가 및 대륙 전체에서 팀 학습 클래스와 실시간으로 수행되는 그룹 학습 프로젝트를 가능하게 한다.

글로벌 비즈니스 경연대회에서 각 팀은 의사결정, 충돌 관리 및 다른 문화 기반 속에서 협력하는 등의 팀 프로세스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각 세션이 끝날 때마다 팀에게 요약 설명해주는 조직 심리학 교육을 받은 전문 촉진자와 함께 작업한다. 학생들은 실제 세계 자체와 행동을 가상 공간으로 가져갔음을 바로 깨닫는다.

2등을 차지한 팀의 Suket Murarka는 “VirBELA이 다른 비즈니스 시뮬레이션과 다른 점은 팀이 여러 가지 서로 다른 국가에 흩어져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내 팀은 아마다바드(인도)에 있는 나와 싱가포르, 런던(영국), 샌디에고(미국)에 있는 사람들로 구성되었다. 이러한 설정으로 우리는 심지어 전략을 토의하고 시뮬레이션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것 외에도 미팅할 시간을 정하는 데서 또 다른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먼저 음성을 통해서만 팀원과 알아야 하고 그 다음에 모두와 연결되고 이해하는 과정이 흥미 있었다. 처음에는 이것이 어려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러워졌다. 우리 모두는 지리적인 장소를 초월하여 협력하기 위해 물리적으로 존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결과:

· 1등상, 각 팀 구성원에게 $7,000의 상금: Team GO CAR: Ankita Solanki (Indian Institute of Management-아마다바드), Carine Toutet (INSEAD-싱가포르), Laimonas Staskus (런던 비즈니스 스쿨) 및 Wang Lu (와세다 대학교, 일본).

· 2등상, 각 팀 구성원에게 $3,000의 상금: Team Everest, Brady Chung (UC 샌디에고 Rady School of Management), Jaime Hung, (INSEAD-싱가포르), Stephanie Voigt (런던 비즈니스 스쿨), Suket Murarka, IIM-아마다바드.

· 3등상, 각 팀 구성원에게 $1,500의 상금: Team Sawari, Kenji Watanabe (와세다 대학교); Arda Varilsuha (UCSD Rady), Jubin Goyal (IIM-Ranchi, 인도), Linda Lee (INSEAD-싱가포르).

Rady School of Management at UC San Diego 관련 정보

The Rady School of Management at UC San Diego는 비즈니스, 과학 및 기술 학문을 다루는 비즈니스 스쿨이다. 이 학교의 MBA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특별함을 추구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배양하며, 기존의 비즈니스를 재창조하고 새로운 기업을 설립하는 비전가가 된다. Rady School 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rady.ucsd.edu에서 확인할 수 있다.

GMAC 및 GMAC MET Fund 관련 정보

The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gmac.com)은 최고의 경영 대학원들이 구성한 비영리 교육 기구로 전 세계 6,000여 곳의 경영 대학원들이 이용하는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 (GMAT exam)의 주관 기구이다. GMAC는 버지니아 주 레스톤에 있으며, 런던, 뉴델리 및 홍콩에 사무소가 있다. 전 세계 경영 대학원을 위해 명시적으로 고안된 유일한 표준화 테스트인 GMAT 시험(mba.com) 은 110개 국가의 590여 개 테스트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실시된다. The GMAC Management Education for Tomorrow Fund는 전 세계 비즈니스와 경영 교육에 혜택을 주는 전략적인 자선 계획에 투자한다. GMAC 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gmac.com/newscenter에서 볼 수 있다.

Rembisz & Associates 관련 정보

Rembisz & Associates (R&A)는 개인 리더십과 팀 효과성의 향상을 통하여 조직의 성능을 증대하기 위해 심리적 평가와 개발 원칙을 활용하는 조직 심리학자와 경영 컨설턴트들로 구성된 국제 컨설팅 회사이다. 이들은 중역 평가와 선택, 중역 코칭과 리더십 개발, 팀 구축 및 조직 발전과 변화 관리를 지원한다. Rembisz & Associates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rembisz.com에서 볼 수 있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개요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MAC)는 전 세계의 선도적인 경영대학원들로 구성된 미션 중심으로 운영되는 협회다. GMAC은 경영대학원 교육 산업에 필요한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업계 콘퍼런스, 채용 툴과 평가 작업은 물론 지원자들의 고등 교육 여정을 이끌어가며 관련 리소스와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MAC이 소유·관리하는 경영대학원 입학시험(GMAT™)은 가장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경영대학원 평가이다. 매년 1200만명이 넘는 예비 학생들이 mba.com, GMAC Tours, BusinessBecause 등 GMAC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MBA 및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 있으며 전 세계 도처의 학교들과 연결돼 시험 준비와 등록, 경영 교육 및 커리어 측면의 목표를 성공리에 달성하는 방법과 관련해 조언을 얻고 있다. GMAC는 중국, 인도, 영국 및 미국에 지사를 둔 세계적 기관이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업무와 관련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Joleen Schultz
858.534.5468
이메일 보내기

Tracey Briggs
703 668-97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