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보, 2013/2014년도 2분기 실적 발표

- PC및 혁신적인 PC츨러스 제품의 견고한 사업이 기회와 견고한 실적 견인

뉴스 제공
Lenovo Group 홍콩증권거래소 992
2013-11-08 17:25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17.7%의 시장점유율로 2분기 연속 세계 PC 제조업계 1위 자리 유지
· PC, 스마트폰, 태블릿 제품을 아우르는 세계 3위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 제조업체
· 총2900만대 혹은 1초당 4대 판매 기록
· 세전 수익 2억6500만 달러, 이익 2억2000만 달러, 매출 98억 달러 기록
· 기본 주당순익 미화 2.12 센트 또는 홍콩 달러16.44 센트
· 순현금 보유고 26억 달러 (2013년 9월 30일 기준)

레노보 그룹 (Lenovo Group)은 오늘 2013년 9월 30일에 마감한 2분기 실적으로 발표했다. 2분기 매출은 98억 달러로 전년 대비 13% 증가하였다. 수익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세전 이익은 전년대비 30% 증가한 2억6500만 달러를 기록하고 이익은 전년대비 36% 증가한 2억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레노보는 이번 분기 2900만대의 판매고를 올렸고 이는 1초당 4대가 판매됐음을 의미한다. 레노보가 전 세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강력한 프로텍트 앤드 어텍 (Protect and Attack)전략과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그리고 PC플러스 매출 증대가 이러한 실적을 견인하였다.

전년대비 2% 증가한 17.7%로 역대 최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레노보는 2분기 연속 세계 1위 PC 판매 업체의 자리를 유지했다. 세계 인구 1/4을 차지하는 7곳의 세계 최대 PC시장 중 5개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결과 이 같은 견고한 실적을 낼 수 있었다. 레노보는 2분기 1410만 대의PC 출하해, 다시 한번 세계 최대 PC제조업체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로서, 레노버는 18분기 연속 업계 평균을 넘어서는 실적을 냈다.

레노버는 지속적으로 사업을 다변화 시키고, PC와 태블릿 그리고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기기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며 PC플러스 시대를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스마트폰, 스마트 TV와 대부분의 태블릿 사업을 포함하는 레노버의 모바일 인터넷과 디지털 홈 (Mobile Internet and Digital Home, MIDH) 제품의 2분기 총 매출은 전체 매출의 15%를 차지하는데, 이는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과 더불어 전년대비8%, 2년 전 대비 4% 증가한 수치이다.

레노버는 PC와 태블릿을 합한 출하량에서 2위를 차지 했으며, PC, 스마트폰과 테블릿 제품을 포함한 스마트 커넥티브 디바이스 (Smart Connected Devices) 부문에서는 출하량이 전년동기대비 36% 증가해3위 업체로 등극했다. 레노보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제품을 합친 출하량은 2분기 연속 PC출하량을 넘어섰다. 또한 스마트폰 부문에 있어서는 전년대비 출하량이 78% 증가하며 세계 4위 업체로 등극했다. 중국시장으로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대비 64% 증가했다. 레노보는 작년 동기 대비 4.2배 증가한 230만대의 글로벌 태블릿 출하량을 기록했는데, 이는 중국 외 지역 판매 증가로 인한 것이다. 이러한 결과는 레노보가 발 빠르게 PC플러스 회사로 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레노버 양 위안칭(Yang Yuanqing) 회장 겸 CEO는 “레노보는 세계 최고의 PC제조업체일 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태블릿 부문에서도 이미 세계 4위이고 지속적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동시에 우리는 역대 최대 매출과 이익을 기록했으며 수익성도 상당히 개선되었다,”며 “우리는 업계 전망에 대해 낙관하고 있다. 기업재생과 중국 시장 개선에 힘입어 PC시장은 회복단계에 있으며 태블릿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 주요 제품이자 소비자들이 가장 처음으로 구입하는 엔트리 제품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신흥시장으로도 확산되고 있다. 이 부분이 레노보의 강점이고 우리는 이번 기회를 잡아 지속적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레노보의 2분기 총수익은 전년대비 11% 증가한 12억7천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총 수익마진은 12.9%였다. 이번 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38% 증가한 2억8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기본 주당 순익은 미화 2.12 센트 혹은 홍콩 달러 16.44달러를 기록했다. 순 현금 보유량은 2013년 9월 30일 기준 26억 달러를 기록했다. 레노보의 이사회는 주당 6홍콩달러의 중간 배당을 받았다.

지역별 개요
레노보 차이나는 2분기 전년대비 1% 증가한 총 3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회사의 전 세계 총 매출의 40%를 차지하는 수치이다. 레노보의 중국내 매출 성장은 전년대비 45% 성장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제품이 견인하였다. 2분기 동안 레노보는 중국내 1위 자리를 더욱 굳혀 전년대비 0.2% 증가한 업계 최고의 33.9%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레노보는 전년대비 1% 증가한 15억 달러의 총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세계 매출의 15%이다. 이 지역의 탄탄한 사업덕분에 스마트폰 판매와 수익성이 개선되었다. 레노보는 이 지역에서 전년대비 0.1% 증가한 14.5%의 기록적인 PC시장 점유율을 보였다. 일본에서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해, 12.7%의 시장 점유율로 처음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 PC시장 1위자리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이 지역에서 백 만대 이상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제품을 출하, 이정표적인 기록을 세웠다.

유럽/중동/아프리카 (EMEA) 지역에서의 총 매출은 2분기 26% 증가한 23억 달러를 기록 (전세계 매출의 23%)하며 지속적으로 빠른 성장을 보였다. 2분기 동안 레노보는 EMEA지역에서 전년대비 4.2% 증가한 15% 라는 기록적인 출하량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12개EMEA국가에서 1위 PC 제조업체로 등극해, 전체 EMEA PC시장 2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
미주 지역의 매출은 전년대비 37% 증가한 22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회사의 전 세계 매출의 22%를 차지하는 수치이다. 레노보 아메리카의 PC판매량은 전년대비 39% 증가해 시장 평균을 43% 넘어서게 되었다. 미주 시장에서 레노보는 전년대비 3.5% 증가한 11.3%의 역대 최대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미주 지역뿐 아니라 미국과 남미 지역에서 레노보가 처음으로 기록한 2자리대 시장 점유율이다. 강력한 CCE 인수 및 세계 3위 PC시장인 브라질 신규 공장 건설로 레노보는 이 시장 내 1위 기업으로 등극했다.

제품개요
2분기 노트북 컴퓨터 판매는 레노보의 총 매출의 51%를 차지하며 회사의 전세계 매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였다. 업계전반에 걸쳐, 노트북 출하량이 전년대비 12% 하락했으나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 레노보의 노트북 사업의 연결 매출은 전년대비 8% 증가한 50억달러를 달성했다. 레노보의 주당 순익은 2.6% 증가했으며 시장 점유율은 18.5% 에 달했다. 2분기에 열린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에서 레노보는 이전 모델 대비 20% 더 얇아지고 배터리 수명이 늘어난 씽크패드 T440와 X240 를 포함 씽크패드 (ThinkPad) 라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다. 이와 동시에 레노보는 듀얼 모드 노트북인 플랙스 (Flex) 14와 스크린을 300도 회전시켜 더 자연스럽고 편안한 터치가 가능한 스탠드 모드로 변형 시킬 수 있는 15인치 노트북 또한 발표했다.

2분기 데스크탑 PC 출하량은 전세계적으로 1% 성장했는데 이는 업계 전체 출하량이 6% 하락한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그 결과, 주당 순익은 전년대비 1.3% 증가했으며 시장 점유율은 16.5% 에 달했다. 레노보 데스크탑 PC의 2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대비 3% 하락한 27억을 기록했으며 이는 회사 전체 매출의 28%를 차지하는 수치이다. 2분기 레노보는 업계 최고의 올인원 라인업인 씽크센터 (ThinkCentre) 서버 E93z, E73z 와 M73z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서버는 옵션으로 멀티 터치 스크린과 향상된 케이블 관리기능과 최상의 터치감을 위해 완전히 납작한 풀 플랫 (full-flat)포지션을 포함해 스크린을 가로로 움직이거나 회전시킬 수 있는 옵션까지 추가되었다. 이 밖에도 레노보의 아주 작은 씽크센터 서버인 M93p의 차세대 모델도 발표되었는데, 데스크탑 PC로 알려진 이 서버는 그 넓이가 골프 공 만하다.

스마트 폰과 태블릿 제품을 포함한 레노보의 모바일 인터넷 디지털 홈(Mobile Internet Digital Home, MIDH) 제품의 연결 판매는 전년대비 106% 증가한 15억 달러르 기록했으며 이는 이번 분기 레노보 전체 매출의 15%를 차지하는 수치이다. 중국시장에서 레노보의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대비 64% 증가해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레노보가 2위자리를 지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2분기에 열린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에서 레노보는 기존의 360도 회전 및 접힘 기능이 포함된 요가 (Yoga)제품의 다음 모델인 요가 2 프로 (Yoga 2 Pro)와 비즈니스 중심 기능을 탑재하고 멀티모드로 전환 가능한 씽크패드 요가 (ThinkPad Yoga) 를 출시했다. 이 밖에도 레노보는 레노보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포트폴리오의 신제품인 새로운 바이브 X (Vive X)스마트폰과 7.9mm로 시장에 나온 가장 얇은 태블릿인 S5000태블릿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했다.

지난 주, 휴가철 세일기간을 맞이해, 레노보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멀티 모드 요가 태블릿 (Yoga Tablet)을 내놓았다. 배터리 수명이 18시간에 달하는 이 제품은 소비자 브랜드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는 레노보의 가장 최신 제품이다. 레노보는 유명 배우이자 1500만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기술 투자자인 애쉬튼 커쳐 (Ashton Kutcher)와 손을 잡고 최첨단 기술과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레노보는 8월 베이징에 2번째 프래그쉽 스토어를 개장해 레노보 브랜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으며 앞으로 더 많은 매장을 오픈 할 계획이다.


2013 3분기 가트너 (Gartner)와 IDC 데이터 참고

레노보에 대하여

레노보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미국예탁증권: LNVGY)은 160여 개국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340억 달러 규모의 개인기술 (personal technology) 기업이자 세계 1위의 PC기업이다. 우수한 PC및 모바일 인터넷 기기 생산에 주력하는 레노보의 사업은 생산 혁신, 고효율의 글로벌 공급망, 그리고 강력한 전략 실행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다. 레노보 그룹이 과거 IBM F IBM 퍼스널 컴퓨팅 사업부(Personal Computing Division)를 인수해 설립된 레노보는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기술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조한다. 레노보의 제품 라인은 전설적인 씽크 (Think)브랜드의 상업용 PC와 아이디어 (Idea)브랜드의 소비자 PC와 서버, 워크스테이션, 그리고 태블릿,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포츈 500대 기업으로 선정된 레노보는 일본 야마토, 중국 베이징, 상하이, 선전; 그리고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주 롤리 등에 주요 연구센터를 두고 잇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lenovo.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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