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다롄에서 한·중 화합의 장 마련

뉴스 제공
KOTRA
2013-11-10 12:00
서울--(뉴스와이어)--중국 다롄에서 한중 양국 청소년으로 구성된 ‘다롄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 퍼졌다. KOTRA (사장 오영호)는 다롄 한국인상회와 공동으로 다롄 개발구 대극원에서 <한중 청소년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10일 개최했다.

이번 연주회에서 한중 양국 기업인, 다롄 인근의 소외지역 학생 등 천 여명이 관람했다. SPC 파리바게트, POSCO ICT, 다롄 현대 LCD, 고려용접봉, 러항국제물류유한회사 등 현지에 진출한 우리기업은 물론 인휘유한회사(銀輝有限公司) 등 중국기업이 함께 참여하여 다과를 제공하고 성금을 모금하여 오케스트라의 운영기금으로 전달했다. 참가 기업들은 소외지역의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버스 등의 교통편도 제공했다.

다롄 청소년 오케스트라(단장 김준)는 해외에 거주하면서 자칫 문화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현지 한국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을 위해 2008년 3명의 단원으로 창단됐다. 현재는 50여 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에는 한국 청소년뿐 아니라 중국 청소년들도 함께 참여했으며, 10여명으로 구성된 한중 교사진이 공동 지도했다. 한중 양국의 문화 교류를 확대하는 좋은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KOTRA 김두희 다롄무역관장은 “화합을 연주하는 한중 양국 청소년들의 모습에서 양국의 평화와 공동 번영의 미래를 본다”라며 “특히 이런 양국 청소년들의 문화 활동을 위해 다롄시 정부와, 양국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라고 밝혔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글로벌CSR사업단
이영선 단장
02-3460-7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