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의료기관 세무회계’ 연수교육 실시

- 다음달 12월 3일 신촌세브란스병원

뉴스 제공
대한병원협회
2013-11-11 14:17
서울--(뉴스와이어)--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내달 3일(화) 오전 10시30분부터 신촌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의료기관 세무회계’를 주제로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의료기관들은 본연의 업무인 환자 치료에는 풍부한 경험과 능력을 갖고 있는데 반해 세무와 관련된 회계 실무에 대해서는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병원협회에서는 의료기관들의 회계 관련 전문성을 강화시키기 위해 기초회계에서부터 세무회계, 부가가치세 신고 등 의료기관이 꼭 필요로 하는 세무회계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룰 예정이다.

연수교육에는 ▲기초회계 및 지출증빙 실무 외(김영종 대전선병원 경영지원실장) ▲의료기관 세무회계와 회계기준의 차이(김승수 IMS Health 회계사) ▲법인결산 및 세무조정(한각수 삼경회계법인 회계사) ▲연말정산 실무(신광영 우리회계법인 회계사) ▲ 부가가치세 신고 및 실무 사례(송경학 세무법인 다솔파트너 대표 세무사) 등과 같은 강연들이 마련된다.

연수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관은 대한병원협회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kha.or.kr)를 통해 11월 27일(수)까지 등록해야 한다. 등록 및 비용 관련 세부 사항은 대한병원협회 학술교육국(전화: 02-705-9246~8)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ha.or.kr

연락처

대한병원협회
홍보실
사원 오민호
02-705-92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