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문화의 숲, 예술의 정원’ 개최

- 강연 콘서트에 교육가족 800여명 초대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3-11-12 09: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규택)는 The-K행복서비스의 일환으로 강연 콘서트 ‘문화의 숲, 예술의 정원’을 개최한다. 명사 강연과 음악공연, 토크쇼 등으로 구성된 강연 콘서트는 11월 12일 여수를 시작으로 13일 수원, 25일 대전에서 각각 진행된다.

2011년에 이어 3회째를 맞는 강연콘서트의 이번 주제는 ‘청춘’이다. 시대의 화두이자 세대 간의 입장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정되었으며 청춘멘토 김난도 교수를 비롯해 소설가 은희경 씨의 강연 등이 마련된다.

특히 13일 저녁 7시 수원에 위치한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강연콘서트는 김난도 교수의 강연과 함께 자전거탄 풍경의 음악 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명사와 교감할 수 있는 질의응답시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교직원공제회의 강연콘서트의 회원만족도는 93%에 달한다. 작년에 강연콘서트에 참석한 회원은 “늦은 가을밤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교직원공제회 회원인 것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11월 25일에는 대전 서구문화원에서 은희경 작가와의 만남 및 유리상자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회원의 삶의 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The-K행복서비스를 연령별, 지역별, 개인, 단체별로 연중 적절하게 배치해 교육가족의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대리 최정윤
02-767-02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