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축산인 한마음대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는 14일 논산시 대교동 하천부지에서 ‘2013년 축산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한다.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와 함께 열고 축산농가와 축산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시장 개방 확대와 축산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축 농가와 생산자 단체의 사기 진작과 정보 교류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좋은 가축 선발대회와 2부 한마음 대회 및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좋은 가축 선발대회는 한우와 젖소, 돼지 등 축종별 8개 부문에 걸쳐 시·군별로 10두씩 모두 150두가 출품돼 외모 심사를 통해 우수축을 선발하는 품평회와 고기의 육질에 따라 선발하는 고급육 경진대회로 나눠 진행된다.

각 부문별 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2점을 비롯해 품평회 18점, 고급육 경진 6점, 우수 시·군과 축협 9점 등 총 37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 치러지는 한마음 대회는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줄다리기 경기가 진행된다.

또 부대행사로는 사료·동물약품·장비 등 40여개 업체의 우수 축산기자재 전시와 축산물 소비홍보 시식회 등이 개최된다.

김종상 도 축산과장은 “이번 행사는 도내 축산인들이 가축개량 및 축산 기술 정보 교류를 통해 축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축산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축산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축산과
축산행정담당 한성윤
041-635-41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