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주시-청원군,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공동개최 협약 체결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와 청주시, 청원군은 2002 바이오엑스포 이후 12년 만에 개최되는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관계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시종 충북지사와 최복수 청주부시장, 이종윤 청원군수는 1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의 공동 개최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충북도와 청주시, 청원군은 이날 협약을 통해 바이오산업엑스포가 청주·청원 상생발전과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행·재정적 협력은 물론, 바이오 관련 기업 유치와 관련 산업의 육성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하였으며, 도민화합의 축제의 장이 되도록 관람객 유치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협약식에서 “청주·청원이 함께 하게 되어 그 어느 엑스포보다 성공 예감이 높다”고 말하고 “2002년 바이오엑스포 이후 12년 만에 개최되는 바이오산업엑스포는 10년간 급성장한 바이오산업이 재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이어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성공 개최의 경험으로 기업, 연구소, 관공서가 다시 한번 열정과 희망을 가지고 성공적인 바이오엑스포를 개최하여, 충북이 바이오산업의 확고한 중심지이며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바이오산업을 선점해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 건설의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생명, 아름다움을 여는 비밀’이란 주제로 내년 9월 26일부터 10월 12일까지 KTX오송역에서 17일간 열리는 2014오송국제바이오엑스포는 충청북도와 산업통상자원부, 청주시, 청원군이 공동개최하며, 지난달 31일 D-330일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바이오육성과
김종수
043-220-46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