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사인전, 사인&디스플레이의 컨버전스를 보여주다

제21회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KOSIGN 2013)

뉴스 제공
코엑스
2013-11-12 11:00
서울--(뉴스와이어)--제 21회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KOSIGN 2013)이 11월 13일(수)~16일(토) 나흘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 A, B홀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는 전시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상담회, 디지털사이니지 컨퍼런스 개최 및 각종 옥외광고대상 및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와 도시환경공공디자인 특별관 구성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까지 동시에 개최되며, 650부스 규모의 250개사 참가업체와 참가자들은 활발한 기술 및 정보의 교류로 코엑스 행사장을 뜨겁게 달아오르게 할 예정이다.


사인광고 산업의 컨버전스의 場, ‘코사인2013’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하게 되는 명실공히 국내 대표 사인전시회인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이하 코사인전)은 사인&디스플레이 분야의 융합을 실현하는 장이다. 사인광고 업계의 독보적인 전시회로 자리를 지켜온 코사인전은 digiSIGN, LED SHOW와 동시 개최됨으로써 사인 산업의 컨버전스를 지향한다.

참가 업체들의 업종은 디지털프린팅, 미디어 및 잉크, 자동화 장비, 채널사인, LED, 사인 등 사인업계의 대표적인 아이템이 총망라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digiSIGN을 통해 디지털사이니지, LED SHOW를 통해 미래의 주력 조명이 될 LED조명 제품들이 출품된다.


산업계로 확대되는 디지털프린팅 컨버전스
코사인전에서 가장 큰 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디지털프린팅 부문에서도 컨버전스가 확대되고 있다. 디지털프린팅은 옥내·외의 사인&디스플레이에서 가장 보편화된 광고기법인데, 코사인전을 통해 본 기술은 산업계, 텍스타일로까지 확대되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다. 건축, 인테리어 분야에 효과적인 UV프린팅과 섬유, 패션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텍스타일 프린팅 등이 올해 코사인전에서 관심 있게 살펴보아야 할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특히 올해에는 디지털프린터로 전사지에 출력해 의류에 차별화된 이미지를 표현하는 전사의류 관련 아이템들이 대거 선보일 전망이다.

이번 코사인전에 참가하는 디지털프린팅 업체들은 DGI, HP, 엡손, 한국롤랜드DG, 잉크테크, 코스테크, 대영시스템, 스콜피온, 대영시스템, 태일시스템, 포맨테크 등 국내외 주요 메이커 및 판매사들이 총망라되어 있다.


디지털프린터 메이커 딜리, digiSIGN에서 디지털사이니지 공개
컨버전스를 지향해온 코사인전의 변화에 따라 업체들의 변화도 이어지고 있다. UV잉크젯 프린터 국내 메이커인 딜리는 digiSIGN을 통해 자사인 신사업인 디지털사이니지 제품과 솔루션을 최초로 공개한다.

딜리는 IR 터치센서를 채용한 네트워크로 구현된 4K 해상도의 110인치 비디오월(2×2)과 고해상도 영상을 원격으로 관리 가능한 DID를 digiSIGN에서 선보인다. 특히 아크릴 백라이트 사인물과 결합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DID)를 출품할 계획인데, 이 제품은 디지털프린팅과 디지털사이니지의 컨버전스를 보여주는 대표적 제품이 될 전망이다.

이처럼 이번 코사인전에서 딜리는 아날로그 광고와 디지털 광고의 컨버전스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사인광고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코엑스 개요
MICE 산업을 선도(先導)하는 글로벌 리더 코엑스는 1979년 3월 개관 이래 글로벌 전시회와 국제회의 개최를 통한 국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인프라를 두루 갖춘 최고의 전시 문화, 관광의 명소로서 아시아 MICE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 연면적 46만㎡로 지상 1층~4층까지 총 4개의 전시장(총 3만6007㎡)과 50개의 회의실(총 1만1614㎡, 92개까지 분할 가능) 및 최고의 편의 시설과 공연장, 오피스 공간을 갖추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2009년 ‘코엑스 아티움’ 개관 △2014년 ‘뉴코엑스몰’ 오픈 △강남 MICE 관광특구 지정 △2020년 친환경 디지털 미디어 ‘XPACE’ 론칭 △2021년 ‘AV-DROP’ 및 ‘Coex-Live’ 도입 등을 통한 친환경 MICE 테크 시스템을 갖춘 글로벌 문화·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발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ex.co.kr

연락처

코엑스
이윤경 차장
02-6000-1103
이메일 보내기